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이번 강의에서는 양파링님께서 서울 동북권 핵심분석 (성동/동대문/성북/광진구) 에 대해서 강의를 해주셨다.
전체적으로 한 판에 볼 수 있도록 요약정리해주신 부분이 너무나도 감사했고, 큰 도움이 되었다.
이런 식으로 다른 지역구들도 정리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방향성이 잡힌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현재 동작구 임장중인데, 동작구 임장하면서 이런 저런 궁금증들이 생겼는데, 동작구와 비슷한 면모를 가진 동북권 지역 특징들이 있었어서, 이 강의를 통해 많은 질문들이 해소가 되었다.
예를 들면, 동작구는 일자리가 없는 베드타운인데도 불구하고, 2급지로, 땅이 매우 좋은 편에 속한다.
그리고 언덕도 많은데, 언덕배기 끝자락에 있는 단지들도 비싼 이유를 도무지 모르겠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그런 언덕을 능가할 어떤 다른 특장점이 있을지를 고민해봐야 한다는 점을 배웠다.
예를 들면 학군? 같은..
또한, 동작구 역시 학군으로는 별볼일 없는 편에 속하는데, 동북권 지역들도 마찬가지였었고, 그 와중에도
얻는 인사이트들을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예를 들면, 그 지역 안에서도 그나마 선호하는 학교를 갈 수 있는 단지와 아닌 단지의 차이? 그리고 그것이 가격에 반영된다는 점.
동작구가 첫 서울 임장지이기에, 어느 세월에 25개구를 다 보나 했는데, 이렇게 요약정리를 4개구를 해주시니,
아예 몰랐을 때보다 훨씬 서울이 그려지는 느낌이었다.
물론 아직 단지 이름들은 외워지지도 않고, 가격 또한 잘 외워지지가 않아서
(20평대 기준으로 봐야할지 30평대 기준으로 봐야할지도 잘 모르겠...)
지금 이렇게 지나가도 되나 싶긴 한데, 복습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앞으로 나갈 임장에 대해서도 환경변화가 있을 곳에 대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좋아질지 상상하면서 다니고, 단지 분위기만 보고 다니긴 했던것 같은데, 이 단지에서 배정받는 학교가 어딘지도 미리미리 파악해두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여태까지는 분임할때 위치 정도만 보고, 어디가 가까운지 보았는데, 어디에 배정받는지 자세히 알아두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근데,, 정말로 아직까지 그 힘든 언덕배기 어떻게 올라다니나 싶긴 한데, 그와중에 비싼 가격을 유지하는 단지들은 뭐일까 !! 정말 알고 싶다. 임보를 마칠 때쯤에는 알 수 있게 되려나..? ㅎㅎ
그리고 광진구가 생각보다 전세가가 매우 높다는 점이 새로웠고, 성북구 역시 전세의 급격한 상승모습을 볼 수 있었다. 동대문구 가 많이 앞으로 좋아질 것에 대한 점도 새로 알았고, 1억대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처음 보니 무언가 마음이 설렜다.
사실 아직 초보라서, 몇번 임장을 안다녔는데도 불구하고, 임장을 할 때마다, 이렇게 눈오고 영하 20도 가까이에 고생하는 것이 결과물로 도출되기 전까지는 그 무엇도 이룬게 아닌것같아서 이렇게 하는 게 맞나...? 싶었는데 서울투자를 내 손 위에 잡힐 수 있도록 쥐어주고 있는 월부 강사님들 덕분에 다시 확신을 갖고 해야겠다 생각이 든다.
댓글
걸어다니는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