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추천도서후기

[베댄아] 10월 독서 후기 #1 -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25.11.02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법칙 

저자 및 출판사 : 앨런 피즈, 바바라 피즈/ 반니 출판사

읽은 날짜 : 2025.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RAS, 확언,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이 책의 저자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는 이런 우리의 생각을 읽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우리 뇌가 가동하는 기막힌 소원성취 시스템”으로서의 망상활성계에 대해 설명한다. 성공철학의 대부라 할 수 있는 나폴레온 힐이 우리의 “마음이 무엇을 품고 무엇을 믿든 몸이 그것을 현실로 이룬다”라는 말을 했을 때, 그 믿음을 증명해 줄 의학기술이 없었다. 그러나 이제 현대 의학은 뇌 스캔 장치로 힐이 말한 것의 진위를 과학적으로 따져볼 수 있게 해 준다.

성취, 목표 설정, 자기 충족적 예언, 기도의 힘, 끌어당김의 법칙 같은 정신작용이 과학의 영역으로 들어왔다. 우리 뇌는 자아와 인격 형성뿐 아니라 인생의 성공과 실패에도 깊이 관여한다. 그러므로 현재 어떤 상태에 있든 나의 미래만은 내 뜻대로, 내 힘을 통해 성공적으로 꾸리고 싶다면 ‘과학적’ 견지에서 우리 뇌의 작동 방식을 알아보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35P → 남들보다 앞서 나가는 비법은 출발하는 것이다.  by 마크 트웨인

 

37P → 그래서 종이에 생각을 옮겨 쓰는 것이 중요하다. 글로 쓰는 것은 생각 하나하나를 독립적 결정체로 굳혀서 다른 생각들과 분리해 숙고하게 해 준다. 

 

38P→ 목표를 손으로 쓰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목표를 이룰 가능성이 42퍼센트나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손글씨는 목표에 대한 정서적 몰입도를 월등히 높이고, 동기 부여 수준을 극적으로 끌어올린다. 

 

39P → 목표 목록을 읽고 또 읽어보라. 각 항목이 내게 진정으로 중요한지 여부가 선명해지기 시작한다. 

 

46P →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생각을 메모하고 아이디어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습관이 있다. 생각이 글자로 박히는 순간 RAS가 주인이 원하는 것을 얻을 방법을 검색하기 시작한다. 

 

51P → 목표가 동기유발 요인이 되려면 목표를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용어로 명시해야 한다. 날짜, 기간, 기대치, 모양, 색깔, 규격, 결과물을 상세히 설정해야 한다. 

 

71P → 데드라인이 없는 계획은 계획이 아니다. 

 

73P →  마감을 정하는 것은 몸의 생체활동과 화학작용에 분발을 촉구하는 것과 같다. 평소보다 높은 수위의 긴박감을 가지고 행동을 개시하라는 일종의 특명을 내리는 것이다. 

 

99P → 지금의 내 처지와 형편 뒤에 숨은 진짜 원흉을 알고 싶은가? …범인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내 형편이 이렇게 된 것은 모두 내 책임이다. 부분적 책임이 아니라 전적인 책임이 내게 있다. 

 

100P → 고 싶지 않은 일을 요구하는 사람들에게 싫다는 소리를 못한 것도 나였고, 계속 기대를 져버리는 사람을 계속 믿어 온 사람도 나였다. 내게 끊없이 비탄과 배신감만 안기는 친구나 가족에게 선을 긋지 않은 것도, 학대하는 사람이나 미래가 없는 관계에 굳이 매달려 있는 것도, 규칙적으로 운동하지 않은 것도 내 결정이었다. 

 

242P → 서둘러 포기하지 말자. “너무 일찍 포기한 97퍼센트는 결코 포기하지 않은 3퍼센트의 직원이 된다”

242P → 내가 달성하려는 것을 이미 달성한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자. 

 

243P → 바라는 것이 있다면 구하고, 구하고, 구하자. ..부탁의 비결은 끈기다. 포기하지 말자. 내가 바라는 바를 계속 각인시키자. 

 

263P →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여기저기 알리면 이래서 좋다. 나를 돕겠다는 사람들이 반드시 나온다. 잠재 은인들에게 기회를 주자. 

 

277P → 살다 보면 사방이 벽으로 막힌 것 같은 때에 부딪힌다. 그럴 때일수록 목표를 뚜렷하게 설정하자. 명료한 목표는 눈 앞의 벽을 넘어 멀리 최종 결과를 바라볼 동기를 부여한다. 

 

308P →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은 절대 생각하지 말자. 원하는 것만 생각하자. 내가 생각하는 것, 내가 단언하는 것이 현실이 된다. 

 

308P → 성공한 사람들의 버릇을 의도적으로 배우자. 그것이 내가 원하는 성공으로 나를 이끈다. 

 

311P →  항상 시작이 가장 어렵다. 그만두고 싶을 때는 내가 쓴 목표 목록을 다시 읽고 원하는 결과만 생각한다. 일단 보이는 데까지 가자. 거기 도착하면 더 멀리까지 볼 수 있다. 출발점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것들이 보인다. 

311P → RAS는 강력한 성공 엔진이다. 나를 원하는 곳 어디라도 데려갈 수 있다. RAS는 내 전용 GPS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이 책을 처음으로 일고 나서 멘탈이 흔들릴 때마다 꺼내 보는 멘탈 컨트롤러같은 책, 이번이 벌써 3독째다. 

가뜩이나 유리멘탈인 내가 목표를 잃고 온갖 잡생각으로 뇌가 뒤덮여 마음이 힘들 때, 안개 낀 머릿 속을 다시 걷어주고 목표를 뚜렷하게 해서 다시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등 떠밀어주는 에너지를 가진 책이라서 좋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RAS의 힘, 내가 말하고 행동하는 에너지가 연결되는 곳. 잊지 말자!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베댄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