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재테크 기초반 오프닝 강의 후기] 누구나 할 순 있지만, 아무나 할 순 없다.
1.기록하기
-. 돈을 처음에 모을 땐 분산 투자나 (50+50=50 @재테크) 알파투자 (리스크 존재) 둘러보지 않고 차곡차곡 모으는 것도 괜찮다. 도약계좌는 ISA 보다 덜예쁠지라도 마음씨가 착할 수 있으니.
→ 리스크가 무서워서 예적금만 했었는데, 막상 돈을 모으고 나니, 이걸 투자를 했으면 더 큰 금액이었을텐데 라는 후회를 최근에 많이 했었다. 근데 어쨌든 리스크 없이 이만큼 모은 것도 괜찮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투자는 이제부터 배워서 해봐도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 투자 범위 : 아파트
→ 종자돈이 작아서 빌라투자를 해야하나 많이 고민했었다. 마음은 아파트 사고싶은데. 근데 내 마음 그렇다면, 투자의 기준을 무조건 아파트로 정해놓고 살펴보면 찾을 수 있지 않을까? 강의 들어보고 결정해야지.
2.나에게 적용할 점
-.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순 없다. 용기!
→ 용기를 심어주는 것 까지 강의의 일부라고 하셨다. 사실 나한테 지금 제일 필요한게 이 부분인 것 같다.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부동산, 주식 등 이것저것 눈을 돌리고 있어서 지식은 쌓이고 있는데 용기가 없어서 실천을 못했다. 특히 부동산은 큰 돈이 필요해서 더 못했다. 강의 들으면서 따라하면 용기도 생기고 성투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게된다. 30대에 찾아서 40대에 익히고 50대에 운용하면 정말 좋겠다! 화이팅!
댓글
낭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