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월부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싶은
꾸해보입니다.:)
11월, 첫 열반스쿨 실전반을 수강하게 되어
두근두근 설레이는 마음과
조금은 걱정스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1강 권유디님의 오프 강의에 초대되어
오늘 온라인 강의 복습까지 마치며
늘 그렇듯 멘토, 튜터님들의 인사이트에
깊이 빠져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잊고 싶지 않고, 꼭 기억해야 할 내용만 추려
정리해보려 합니다.
(1) “문제”가 아닌 “목표”에 집중하기
부동산 규제로 인해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가장 먼저 고려되어야 할 것은 ‘그래서 지금 어떤 앞마당을 만들고 어떤 단지를 사야 하느냐’과 같은 문제 상황이 아닌 ‘부동산 투자자로써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에 대한 것이다. 목표가 확실하지 않다면 그 과정 또한 쉽게 흔들리는 법. 중심을 잃기 쉬운 상황일수록 나는 단지 ‘돈을 벌기 위해’ 투자공부를 시작한 게 아니라 ‘자산을 쌓고 싶어서, 완벽한 노후 준비를 끝내고 싶어서’ 이 모든 것을 시작했다는 점을 잊지 않아야겠다.
결국, 자산을 쌓아 노후 준비를 끝내고 싶다면 부동산 시장의 상황과 관계없이 여전히 가치 대비 가격이 싼 단지를 찾아야 한다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단지의 가치에 더욱 집중할 것. 초심으로 돌아갈 것.
(2) 현재 수도권 시장의 동향과, 그 소용돌이(?)속에서 내가 해야 할 일.
유디님께서 현재 수도권 시장의 모습이 과거 어떤 시기와 맞물리는지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11월은 더 높은 실행력으로 똘똘 뭉친 한 달을 보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평소 계획하기만 좋아하는 자아를 던져버리고.. 최소한의 계획과 최대한의 실행으로 2025년 1호기를 위해 남은 두 달 후회없는 시간으로 몰입해야겠다.
=>몰입하기 위해 내가 해야할 일?
(3) 현재 부동산 시장에 맞는 저환수원리 투자기준 정리
저평가, 환금성, 수익성, 원금보존, 리스크 투자 원칙은 변하지 않지만, 유디님께서는 현재 부동산 시장에 맞추어 5가지 원칙의 투자 기준 방향을 디테일하게 정리해주셨다. 특히 절대적 저평가 시장에서 수익성의 의미, 하락장에서 환금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기에, 비규제지역으로 달려가 조급한 마음에 하는 투자가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실감할 수 있었다. 혼란스러운 상황일수록 정신 바짝 차리고 배운 대로, 실행하여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1호기를 만들어 내고 싶다.
앞으로 11월, 극도로 몰입하고, 극도로 성장할 것! 꾸해보 화이팅! 33기 화이팅! 8조 화이팅!
댓글
꾸준히해보는거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