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나태한 완벽주의자 / 피터 홀린스
저자 및 출판사 :
읽은 날짜 : 11/1~11/10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기회 #용기 #현재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2. 내용 및 줄거리
:
15p
두려움을 피하지 말고 포용하라. 두려움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받아들이되 두려움이 행동하지 않는 이유가 되어서는 안 된다. 다시 말해, 행동과 감정을 분리하라. 당신은 어떤 감정을 느끼든 상관없이 언제나 행동할 수 있다. 두려움을 느끼는 것 자체는 위험하지 않으며, 두렵다고 해서 해동을 멈출 필요는 없다.
16p
실패는 더 나아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일 뿐이라고 받아들여라. 실패를 배움으로, 도전을 기회로 새롭게 정의하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랑황을 당연하게 받아들여라. 배움의 과정에서 자존심을 내려놓아야 한다.
예를 들어, 초고가 엉망임을 깨달았다면,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아라. 그리고 그것을 자신에 대한 평가가 아니라 개선의 기회로 받아들여라.
20p
그 상황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바로잡을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고 애초에 통제할 수 없었던 것들은 우아하게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29p
나태와 무기력에 대한 해결책은 번쩍이는 무언가를 찾아 엔진을 다시 가동하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행동하는 것이다. 큰 도약을 할 필요는 없다. 단지 작은 행동 하나에만 집중하라.
42p
선택한 '고통'은 스스로를 뛰어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당신이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들을 이루는 데 든든한 발판이 될 수 있다. 이 사실을 진정으로 이해하면, 고통을 마주하는 순간조차 감사하게 느낄 수 있다. 그 고통 뒤에 가치 있는 무언가가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을 알기 때문이다. 그러니 생각과 기다림은 줄이고 더 많이 행동하는 법을 익혀라.
76p
감정이 밀려오는 90초 동안은 어떠한 결정도 내리지 않겠다고 스스로에게 약속하자.
113p
자기 절제는 무엇을 하지 않을지 선택하는 것에 더 가깝다는 점을 이해하라.
134p
자기 절제를 잘한다는 것은 모든일이 마법처럼 쉬워진다는 뜻이 아니다. 어떤날은 전혀 의욕이 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자기 절제력을 기른다는 것은 이런 날이 반드시 올 것을 미리 예상하고, 이를 포기하는 이유로 삼지 않는 태도를 의미한다. 목표를 향한 여정에는 불쾌하고, 혼란스럽고, 좌절스러운 순간들이 찾아올 것이다. 그러나 이런 순간이 올 것을 받아들이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훨씬 더 강인하고 유연한 사람이 될 수 있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자기 절제라고 하면 막연히 나를 통제하고 고통을 참으면서 목표를 이루어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여기 말하는 자기 절제는 내 기분, 상황, 상태와는 상관없이 꾸준히 그것을 해내는 나의 마음가짐, 노력이라고 말한다.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인 시선으로 감정, 기분들은 결과가 아닌 그냥 과정일뿐이고 충분히 그런 일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후 내가 해야되는 일들을 해야 한다고 말해주는 내용과 그것을 하기 위한 나의 마음 설정,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주어 너무 유익했습니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나를 세팅하는 방법과 내가 어떤 마음으로 목표에 다가가면 되는지 이 상황들이 전혀 나쁜 상태가 아니라는 점.
생각을 많이 바꿀 수 있었고, 이북으로 읽었었는데 책을 사서 두고두고 곁에 두고 읽고 싶었던 책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습관의 디테일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