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모바일 통장쪼개기 인증샷도 좋아요!)

활동비

생활비

주거비

교육비

비정기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통장 쪼개기를 하면서 "좀 더 미리할껄,, 그럼 좀 더 밀도있게 저축을 할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가장 먼저 들었다. 나름 저축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저축 외 쥐도새도 모르게 빠져가던 돈에 대한 관리가 되어있지 않았음을 깨달았다.
"막연하게 목표 저축 금액만 맞추면 되지!"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 경조사비, 주거비, 자기계발비 등 나누기는 했지만, 한 통장에서 쪼개 모아서 언제부터 언제까지 얼마를 썼고, 얼마가 나가는지에 대해서 면밀하게 관리하지 못했다. 1강을 통해 통장쪼개기의 선순환은 굉장한 인사이트였다. 체크카드를 지출 항목에 맞춰 세팅만 해 놓으면 가계부를 따로 쓰지 않아도 충분히 관리가 된다는 점은 간지러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강의를 통해 배우고 바로 실행으로 옮겼다. 기존에 쓰지 않고 살아만있던 계좌의 체크카드를 즉시 발급 받았고, 각각의 지출항목에 대해 생각하고 써봤다. 머리가 좀 아팠지만, 그만큼 내 지출 통장도 어지러웠다는게 아닐까,,?ㅎㅎ 그래도 한 번 세팅 해놓으면 당장 이번달부터 적용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너나위님처럼 매 주 금요일 각 항목별 체크카드 사용현황을 점검해보는 시간도 계획했다.
알파투자도, 재테크도 제대로 하자. 통장 쪼개기로서 재테크는 주식, 부동산만이 재테크가 아니였음을 느꼈다.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 가지
보험료,,!
오랜기간 들었던 보험은 아니지만, 며칠내내 고민하면서 들었던 보험이 지금 내 상황과 시기에 맞지 않다는 사실을 강의들으며 깨달을 수 있었다. 보험료 세팅을 다시 하고 불필요한 보험은 과감히 해지하자!
댓글
행편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