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강의 중 인상 깊었던 지점
[내가 벌 수 있는 돈이 곧 역량 자산이다]
월부 강의를 듣기 전 재테크의 1도 모르는 사람이였고 투자는 다 위험한 것이라 치부했었습니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곧 “회사에서의 커리어 발전”이라고 생각했고
지난 몇 년 간 밤낮없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근로소득이 아닌 재테크를 통한 소득으로 내 집 마련에 성공하고 한강뷰가 보이는 집에 사는 컨텐츠, 지인들을 보게되면서 현타가 세게 왔습니다. 내가 회사 일만 아는 동안 남들은 재테크해서 더 부에 가까워졌구나.. 라는 생각에 뒤처진듯한 느낌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강의에서 너나위님이 “내가 벌 수 있는 돈이 곧 역량 자산이다.” 라는 말에 정말 위로를 많이 받았습니다. OT 강의에서는 “승진과 재테크와 연애와 모든 걸 잘할 순 없다”.. 라는 말에 절망했는데 “‘커리어vs 재테크’ 양자택일이 아닌 현 상황에서는 양쪽 다 최선을 다하면 되겠다” 라는 결론에 다다를 수 있었습니다 : )
[시드머니가 쌓일 때까지는 인내 자산을 키우며 준비해라]
지금 내가 가진 돈과 내가 받을 수 있는 대출로 어느정도의 집을 살 수 있을지만 고민하고 있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서 이렇게 준비되어있지 않는 나에게는 “단계”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연금 저축 계좌, 청년 도약 적금, 통장쪼개기, 연말정산, 모두 나중에 시간내서 공부해야지! 생각만 하고 미뤄두던 것인데 명확하게 알려주셔서 이번 기회에 모두 정리하고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런 기본적인 재테크부터 단계를 쌓아 1억 이상의 몫돈이 마련될 때까지 준 전문가 수준의 지식을 쌓고 그 다음에 알파투자를 시작해야겠다고 다짐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5.10.10 전략]
너나위님의 강의가 가장 좋았던 점은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5년 모으고 10년 불려서 10억 만들기”. 재테크를 하나도 모르는 입장에서는 1억,10억을 모으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리고 어떤 것부터 시작하면 되는지, 통장쪼개기를 할때의 각 카테고리와 사용 비율까지 정답지를 받아보는 느낌이였습니다.
알려주신대로 초보중의 초보이기 떄문에 투자 자산보다 인내 자산을 우선으로 투고 저축과 연금저축, 절세법부터 익혀 바로 실행해보려 합니다.
3. 현재의 고민과 앞으로의 목표
아직도 고민을 하고 있는 지점도 있습니다. 바쁜 직장 생활과 개인적인 커리어 목표, 그리고 인간관계까지 유지하고 있는 지금 지난 일주일동안 재테기 강의까지 겸하며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쓴 것 같습니다.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하지만 개인적인 욕심에 어떤 것도 포기하고 싶지 않아 여전히 고민이 많이 됩니다.
현재로서는 주어진 재테기 과제에 최선을 다하고 알려주신 꿀팁을 모두 써먹는 기간으로 두려고 합니다. 재정적으로는 씨앗, 재테크 지식은 공기 수준이기 때문에 1차 목표는 빠른 시일내에 (1-2년 내) 1억에 달성하는게 단기적인 목표입니다. 고민이 마무리 되는 시점에 꼭 부동산 강의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