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규제가 나와서 보던 단지보다 단지 레벨이 낮아졌을 때도 행동해야한다고, 그러러면 나를 잘 알아야하고 메타인지가 꼭 필요하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나 스스로 한번 더 나는 반드시 환경 안에 있어야하는 사람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오늘 강의에서 제일 좋았던 부분은 규제로 서울25개구 경기도 11군데가 묶였기에 실거주가 어려운 사람은 비규제와 지방까지 넓혀서 봐야할 때 지방까지 같이 다뤄 주셔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또 한번 깨닫게 되는 부분도 많았고, 저의 상황들도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대전에서만 실거주가 현재는 가능한 상황이고, 대전에 대장단지들을 실거주로 접근을 가능하기에 자꾸만 마음이 제일 좋은 단지를 사고 싶었었나 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가치 있는 단지도 중요하지만 실거주는 실거주의 가치부분도 고려해야함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거기에 항상 비교평가에서 막히는 부분들도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물론 오늘 강의가 더 와 닿았던 가장 큰 이유는 어제 나의 상황에 따른 정리를 한번 했고, 내가 가진 돈이 맞는 단지들을 추려봤기에. 과제라 부르지만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들을 부족하지만 하고 강의를 들으러 왔기에 더욱 많은 부분들을 강의를 통해 해결했고, 또 더 깊게 고민해 볼 수 있었던거 같아요.
임보쓰는거 진짜 싫어하는데 언능 집에 가서 단지분석하면서 오늘 배운 장표들 넣어보고 싶다는 욕구도 뿜뿜하네요 ㅎㅎㅎ
항상 용맘님 강의를 듣고 나면 바로 적용해볼 수 있는 것들이 많고 또 행동할수 있게 되는것들이 생겨서 행복합니다~~~
오늘도 역시 진심으로 강의해주신 용맘튜터님 클로이님 루나님 제나님 감사합니다~~함께 강의 들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21기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