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국이입니다 ^^
오랜시간 부동산에 아무런 관심 없이 살다가 25년 우연한 기회에 월부를 알게 되고, 투자에 관심을 가지며 나도 한번 투자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공부를 하고 있을때 10.15일 발표가 있고 이제 어떻게 해야 하지. 기회가 없어지는건가 망설임도 있었지만 그래도 쉬지 말고 공부를 하다가 기회가 올 때 잡자는 생각으로 새로운 강의인 내마중 강의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당장 내 집을 갈아타겠다는 생각은 아니였지만요…
너나위님은 강의는 역시나 시간 가는줄 모르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내가 내 집 마련을 했을 때가 떠오르고, 어떻게 큰 돈을 들여 집을 사면서 그렇게 무턱대고 했을까 싶었네요.
대출이 이렇게 나에게 유리한 방법을 따지며 해야 한다는 생각도 못했던것 같습니다.
너나위님 말씀처럼 은행원이 단순히 설명해주는게 전부인줄 알았던것인지.
수강 신청전에는 집을 갈아타야되겠다는건 전혀 고려 대상이 아니였고, 이번달도 쉬지는 말고 강의를 들어보자였는데 1주차 강의를 듣고 보니 투자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가치 있는 집으로 갈아타 보는 방법도 있겠다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혹시라도 집을 갈아타게 되면 알려주신 단계대로 철저히 계산해 보면서 울산 내 여러 지역을 비교도 해보고 내가 살 수 있는 집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선택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현재 정책대출은 해당 사항이 없어서 이것까지 내가 알 필요가 있나 했지만, 주변에 필요로 하는 사람이 있으면 알려줄수도 있으니 일단 알아두자 생각했어요,
남은 강의도 열심히 들으면서 내집 갈아타기의 로드맵을 잘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회는 노력하는 사람에게 언젠가는 올 것이고, 누군가는 멈출 때 돌아서 갈 수도 있다는 마음으로 멈추지 않고 느리지만 한 걸음씩 걸어가자는 다짐을 해봅니다!!!
또 한걸음이라도 성장할 수 있게 강의해주신 너나위님 감사합니다.
댓글
오오오오오오!!! 애국이님 내마중 과정동안 갈아타기 관점으로 접근해보는 시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울산 남구 이야기 잘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