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주우이, 양파링, 잔쟈니, 권유디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서투기 2주차 강의에서는 양파링 멘토님이 엄청난 인사이트를 나눠주셨다.
지난 실준반에서의 첫 앞마당(?) 수원 영통에 이어서 두번째로 앞마당을 만들고 있는데
첫번째보다는 임장과 임보 쓰기가 늘었다고 생각되지만, 아직까지도 임보 속 각각의 항목들이 연결되지않고 다 따로 노는 느낌이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서 임장 전 임장보고서를 어떤 생각의 흐름을 가지고 써야하는지, 임장 전 입지분석과 시세 따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임보 속 각각의 항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고, 어떻게 임장과 연결되고, 어떤 항목으로 각 생활권/단지끼리 비교평가를 해야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그동안은 임보를 쓸 때 생각의 흐름이 이어지지 않고 그냥 그렇구나 아니면 좋다 안좋다 정도로만 판단이 되었는데
양파링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각 항목에서 분석 내용들이 따로 노는게 아니라, 내 생각을 통해서 각 항목들을 연결시키고 생각의 흐름을 확장시켜 최종 결론으로 이어지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또 모든 생활권의 가격 정리표로 가격 LAYER를 쌓아가야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그리고 현재 시장에서 바라보는 A지역에 대한 지역 분석을 처음부터 끝까지 배워볼 수 있었다.
월부 강의에서 자주 듣던 지역이라 1호기를 끝내고 언젠가는 한번 가봐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정말 자세한 강의 덕분에 선행학습이 된 것 같다. 그리고 빠른 시일 내에 앞마당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다!
기다려라 A지역!
이번 2강에서 배운 임보 쓰는 생각의 흐름, 임보에서의 분석 내용과 임장을 연결시키는 방법을 이번 나의 임장지인 C 지역에도 꼭 적용해봐야겠다!
그래서 특히… 4강이 너무 기대된다!
앞으로 남은 기간동안 양파링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임보 쓰기+임장을 한 뒤에
권유디님이 강의해주시는 C지역 분석강의로 나의 생각흐름이 맞는지, 임장을 제대로 했는지 비교해봐야겠다.
그러려면 열심히 달려야겠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