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1월 돈버는 독서모임 - <머니트렌드 2026>
독서멘토, 독서리더

: 워런버핏 삶의원칙
만약 내일 무슨일이 일어날지 예상할 수 없다면, 무슨일이 일어나도 문제가 없도록 대비해야한다 p354
워런버핏의 일대기를 정리하며 각 시대별로, 나이대별로 했던 생각들과 투자했던 방식들, 배운점들과 적용점들을 정리한 책이었는데 가장 어렸던 시기와 현재시기가 참 많이 와닿았던 것 같다.
특히 그 어린나이에도 아버지손을 잡고 따라간 회사에서 읽은 ‘금융’관련 도서들을 통해 배운점을 토대로 실제로 행동하는 어린 버핏의 삶이 지금 30대의 삶을 살고있는 나보다 훨씬 낫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릴수록 좋다고 한 버핏의 말처럼, 지금의 내 삶이 가장 이른 시기라고 생각하며 더 많이 습득하고 깨우쳐 적용하여 삶을 바꿔보아야겠다. 결국, ‘실행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던 말처럼, 고민만하고 결단내리지 못한다면 그저 한낱 작은 생각일뿐일테니까 !
그것이 지금 월부를 통해 배우고 있는 부동산 공부이든, 깨작깨작 따라가고있는 주식이든 관계없이 몰두하여 공부해보아야겠다.
나는 미국주식을 5년전부터 시작했다. 그저 우량주, 사람들이 많이들 사는 종목, 실시간 조회순위에 오르내리는 그런 종목들만 잘 사서 쭉 보유했다. 그랬더니 수익률이 200프로나 됐다. 그런데 여기서 내가 잘한점은 매도하지 않고 보유했다는 점이지만, 그것 외에는 다 잘한건 없다. 기업의 가치를 분석하는 일도 대충만하고 제대로 해보지 않았다. 뭐든 마찬가지인 것 같다. 먼저 내가 일하고 있는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야겠고, 내가 일 외에 공부하는 이 경제공부에서도 누군가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전문가로 거듭나야겠다 !
돈독모가 처음이지만, 이렇게 한걸음 한걸음 내 지식들을 채워나가보아야지 !:>
댓글
쌍화탕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