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대 직장인으로서 제가 생애최초로 수강한 부동산 중급반 강의입니다.
너나위님의 자세한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
1015 대책의 내용은 규제 지역 지정과 금융규제로 거래를 억제시켜 수요를 줄이려는 것이라고 합니다.
시기적으로 시세의 급등기 초여름이라고 합니다.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주택을 투자와 실거주를 목적으로 내 상황에 맞게 비씨지 않거나 저렴하게 매수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하고 투자한다고 합니다.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현금화 가능한 자산에 주택대금과 소득에 맞는 대출을 실행시켜서 예산을 마련해야 하고 주택 매매대금에 취등록세 등 세금, 중개수수료, 등기, 인테리어, 이사 비용까지 2~5% 추가로 포함시켜야 합니다.
저는 15~25억원의 에산으로 중급지에 징검다리를 마련하고 싶습니다. 4억원 정도의 대출을 레버리지로 자기자본 11~21억원을 동원해야 합니다. 예상 자본을 기초로 3주간 서울의 3가지 구에서 각각 10개씩 총 30개의 단지를 후보로 정하고 각 단지의 시세표를 작성해야 합니다.
각 단지의 입지/교통과와 직장, 환경(학군/ 학원, 백화점, 마트)을 비교하여 3~5가지 후보로 압축시켜서 매물을 임장을 하고 매도자의 상황 즉 자금이 우선인지 시기가 우선인지 등을 파악하여 최대한 저렴하게 계약을 하도록 해야 한다.
제 입장에서는 현 시점 가장 중점 사항은 0호기를 매도하는 것입니다다.
너나위님의 가르침대로 매도 가능성을 최고로 높일 수 있게 주택을 잘 관리하면서 매도 경쟁하는 주변 주택의 시세도 파악하여 필요하면 매도가를 조정해야 합니다.
강의를 통해 갈아타기를 해야할 필요성을 깊이 느꼈습니다.
과제를 통해 단계적으로 제가 해야할 마인드셋과 루틴을 해나가면서 손품과 발품, 분임, 단임, 전임, 매임과 매매 협상까지 배우고 연습하고 실행할 수 있게 인도받을 수 있는 월부의 환경에 들어오게 된 것이 참 감사하다.
댓글
돈뿌라이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