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내마중 21조 돈뿌라이언] 1주차 강의 '나에게 유리한 대출상품 알고 예산 확장하는 법' 후기

25.11.17

너나위님의 자세한 강의에 감사합니다 

1015 대책의 내용은 규제 지역 지정과 금융규제로 거래를 억제시켜 수요를 줄이려는 것이다. 

시기적으로 시세의 급등기 초여름이라고 하셨다.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주택을 투자와 실거주를 목적으로 내 상황에 맞게 비씨지 않거나 저렴하게 매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내 집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현금화 가능한 자산에 주택대금과 소득에 맞는 대출을 실행시켜서 예산을 마련해야 하고 주택 매매대금에 취등록세 등 세금, 중개수수료, 등기, 인테리어, 이사 비용까지 2~5% 추가로 포함시켜야 한다. 

나는 15~25억원의 에산으로 중급지에 징검다리를 마련하고 싶다. 그러니 4억원 정도의 대출을 레버리지로 자기자본 11~21억원을 동원해야 한다. 이 예상 자본을 기초로 3주간 3가지 구에서 각각 10개씩 통 30개의 단지를 후보로 정하고 내 집 후보단지의 시세표를 작성한다.

그리고 각 단지의 입지와 직장, 환경을 비교하여 3~5가지 후보로 압축시켜서 최선을 매물을 임장을 하고 매도자 자금이 우선인지 시기가 우선인지 등 상황을 파악하여 최대한 저렴하게 계약을 하도록 해야 한다. 

 

현 시점 가장 중점 사항은 0호기를 매도하는 것이다. 매도 가능성을 최고로 높일 수 있게 주택을 잘 관리하면서 주변 주택 시세도 파악하여 필요시 매도가를 조정해야 한다. 

 

 

 

 

 

 

 

 

 


댓글


돈뿌라이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