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나의 재테크 노트
내가 재테크 기초반을 수강 신청하게 된 계기.
본격적으로 월부에 입문하기 전 광화문 금융러님의 0원 라이브 강의를 들었는데, 타 강사님들과는 다른 무언가가 느껴져 이번에도 그냥 지나치면 뭔가 인생에서의 후회가 남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되었다. 그래서 재테크 기초반 3강 중에서도 제일 기대를 했었다. 그런데 50분짜리 강의가 나에게는 2-3시간이 되어, 강의에 집중하기 위해 에너지를 쏟고 나니 살림과 육아도 힘들어지고, 피곤하면 생기는 입병도 얻었지만.. Ppt에 나와 있는 설명에 살을 붙여 말씀하시는걸 한 자도 놓칠 수가 없었다. 사실 초반에는 생소한 단어와 숫자들로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수강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광금러님의 반복된 예시와 설명으로 0% → 70% 이상 이해하게 되었고, 세무사를 쓰고 있어 관심이 없었던 영역이었던 세금 문제에 대해서도 나의 제대로 된 투자를 위해 진심으로 공부했던 한 주였다. 강의 막바지 계좌 개설까지 상세하게 알려주는걸 보고, 수강생들에 대한 진심을 다시 한번 느꼈다. (광금러님은 현타가 오셨겠지만 ^^ㅎㅎ)
< 지난 1주일간 나의 마인드 셋팅 >
“나의 투자의 목표는 세금을 안 내는 것인가? 이익을 내는 것인가?”
→ 적어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확실히 배웠다고 단언 할 수 있다.
앞으로의 나는 이 마인드로 투자를 계속 나아갈 것이다.
“나에게 맞는 알파 투자는 주식.”
→ 나는 부동산 투자 경험이 없다 보니, 아무래도 투자 경험이 있는 주식이 내게 맞는 알파 투자라고 생각한다. 그동안의 투자 성적도 나쁘지 않았고 1강에선 이게 전부 운이라고 생각했었는데, 2강을 듣고 나니 “장기 우상향 합리적” 이 세가지를 내가 지키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베타 자산을 모으는 동안 추천 도서와 광금러님 강의 내용을 복습하며, 치킨 값이라도 벌자는 단타 마인드에서 강남 아파트 같은 주식을 매수하자는 마인드로 변화 할 것 이다.
“불안함에서 안정감으로 바뀐 주식에 대한 생각.”
→ 오르면 오른다고 못사고 , 떨어지면 떨어진다고 못산다. 광금러님을 만나기 전 나의 투자 심리 상태였는데, 불안함에서 안정감으로 바꾼 멘탈 수련 강의라고 생각이 든다.
끝으로 ..
강의 중에 수강 경험이 있던 수강생분들을 만나 계속 투자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 물어보면, 반은 “그게요 ..” 하며 말끝을 흐린다 하셨는데 , 왠지 미래의 날 보는 것만 같았다. 내가 재기반을 시작하게 된 이유와 목적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나는 오늘 당장 시작 할 것이다 !
댓글
모모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