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강 까지의 강의가 마인드와 멘탈, 큰 틀을 위주로 한 강의라면 3강은 초보자를 위한 구체적인 팁, 방법들을 알려주는 강의였습니다.
강의 후기에 간혹 떠먹여 준다는 내용이 있던데 두 분의 강의를 들으며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수익률 보고서란 무엇이며, 무엇이 중요한지, 왜 수익률 보고서를 써야 하는지 부터 구체적으로 어디에서 어떤 자료를 가져와서 써야 하는지 까지... 친절히, 그것도 자세히 가르쳐 주셔서 저 같은 초보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양파링님께서 입지평가의 요소, 기준, 유의사항 등을 꼼꼼히 알려주셔서..역시 아는것이 힘이구나. 투자는 감을 믿는 것이 아니라 자료를 믿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보고서라는 것이 귀찮을 수도 있겠지만 쌓이면 큰 자산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주우이님은 초보 투자자로서 가져야 하는 마음가짐, 습관 만들기, 비교평가의 중요성에 대해 본인의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초보 투자자가 집, 회사, 주변 사람들과 관계에서 겪게 될 일들에 대해 말씀해 주셔서 직장인과 투자자, 이 두 영역의 균형을 어떻게 이루어 갈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3강 강의를 통해 보고서 작성 법, 자료 활용 법 등 기술적인 부분도 배울 수 있었지만, 저는 무엇보다 두분 다 지금까지 그 시간들을 인내하고 잘 버텨오신 것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두분 다 저와 같은 초보 시절이 있었고, 느리지만 꾸준히 포기하지 않았다는 말에 저 또한 응원을 받았습니다.
'중요한 것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 '처음은 누구나 어렵다. 틀려도 괜찮다. 시작하는게 중요하다.'
차근차근 완벽하지 않아도 꾸준히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