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초보 투자자를 위한 선배의 노하우 / 전체 강의 후가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72조 충만한 삶]

  • 23.12.27


양파링님의 가장 인상 깊었던 말씀은 투자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열심히 정리를 하다보면 스스로 아니다라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서, 열심히 수익률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이다'이였습니다.


23일(토) 강동구 임장을 위해서, 만만의 준비를 한 뒤 총 12km가 되는 강동구 코스를 돌았습니다. 강동구의 처음 느낌은 아 너무 살기 좋은 곳이다. 여자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녹지면 녹지, 신축이면 신축 모든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비싼 가격을 제외하면 말이죠.


수익률 보고서를 열심히 작성한 뒤, 이리 저리 자료를 찾아보면서 강동구의 미래 및 현재 가치에 대해서 평가하면서 생각보다 안 좋았던 면과 공급이 많은 점(C등급), 객관적인 환경 평가(B등급) 생각보다 좋았던 면이 공존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자리(B등급), 교통(A등급, B등급으로 생각했었음) 다양한 요소를 평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다녔던 임장지와 비교 관악구 서울대 E편한세상, 힐스테이트금정역아파트, 래미안하이어스아파트, 평촌 더샵 센트럴,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사가정센트럴, 래미안길음센터피스아파트 등과 비교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익률 보고서는 부린이로서의 제가 봤을 때, 투자 체크리스트 실수를 줄여주는 체크리스트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 1개 이상의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지역 보고까지 포함), 전체 임장 리스트를 꼭 저의 루틴에 포함시켜 더 좋은 부동산 투자자가 되겠다고 강의를 듣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


판타지영
23. 12. 28. 09:38

왓, 충만한 삶님!! 서울로 발령도 나시고 임장도 꾸준히 다니시니 멋지십니다 :) 응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