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빌라 전세 거주중. 실거주 매수시

25.11.22

 

안녕하세요

현재 서초구 빌라에 전세 거주중으로(2년 안됨) 실거주 매수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럴경우

 

실거주 집을 보러다니면서 동시에 임대인분께 퇴거요청 드리고,

안전하게 잔금 3,4개월 후로 자유로운 날짜에 이사가능한 기존 전세집 임차인을 새로 구하면 되는걸까요?

 

가계약을 먼저 해버리고 전세입자를 구하기에는 마음이 너무 불안할것 같고..

(전세금 반환의무 없음)

전세입자가 또 언제 구해질지 모르는데..

집을 계속 보러다니면서 세입자 구해질때까지만을 기다려야 하는건지…

세입자가 구해지면 또 바로 계약금을 쏠수있어야 할텐데…

 

순서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가 궁금합니다.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고, 답변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세요! 
앱을 설치하는 방법은 앱 출시 공지사항 ← 여기 클릭!


댓글


뽀오뇨
25.11.22 01:05

이재오님 안녕하세요! 지금 사시는 전세에서 이사 나가시고 실거주 매수를 알아보고 계시는군요. 먼저 현재 임대인께 이사 계획을 말씀드린 뒤, 새로운 집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금 사시는 집에 새로 들어올 세입자분과 이사 날짜를 먼저 맞추는 것이에요. 법적으로 전세계약이 끝나기 전에 새로운 세입자가 들어오지 않으면 재오님도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기 어려울 수 있어요. 따라서 현재 전세집에 들어올 분과 날짜가 확정된 후에 이사갈 집을 알아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내집마련 응원드립니다!

버즈으
25.11.22 04:41

안녕하세여 이재오님! 전세사시다가 실거주 매수를 계획하시는 중에 매수를 먼저 해야할지 새로 들어올 전세입자 구하는게 먼저일지가 고민이시군요! 위에 뽀오뇨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가장 먼저,임대인에게 퇴거요청을 드려야하고 아직 만기계약기간이 남으셨기때문에 임대인의 협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임대인과 협의 후 전세입자를 구하시는게 우선순위이고 이사날짜에 맞춰 이사갈집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다만, 세입자가 구해지고 시간에 쫓겨 다급하게 알아보시는것보다 다음세입자가 구해지는 동안 내 예산에 맞는 후보단지들을 추려서 임장도 가보시고 미리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게 좋을거같아요! 혼자하기 어려우시다면 내집마련 강의 추천드립니다👍 내집마련 좋은결과 있길 응원드립니다!!

남색하늘
25.11.22 05:54

안녕하세요. 다른 분들 말씀처럼 임대인분께 이사 계획을 말씀드리고, 부동산에도 전세가 잘 나가는지도 같이 알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이사갈 집도 알아보면서 전세 계약되면 바로 매매 계약금 입금할 수 있는 상태를 세팅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표하시는 내집마련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