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105105입니다.
3주차 강의에서는 아파트 가치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는지 수익률 보고서 강의를 통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3주차 강의를 듣기 전 수익률 보고서를 먼저 썼고 강의를 들었는데, 강의를 듣기 전 처음 수익률 보고서를 쓸 때는 이걸 쓰는 게 투자를 할지 말지 판단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뭐가 있는지 보고, 교통 보고, 학군 보고 하는 게 다 알고 있는 내용들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강의를 듣고 나니 제가 아파트를 보는 눈이 피상적이었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이전까지는 단순히 연식이 좋은 새 아파트나 주변에 초등학교나 학원가가 많은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라는 막연한 인식만 가지고 있었다면
또는 수도권에 적용될 기준으로 지방의 아파트를 판단하려고 했다면
수익률 보고서 강의를 듣고 나서는 여기서 일할 수 있는 일자리 개수, 종사자수, 학군이 좋다는 건 어떤 걸 의미하는지,
학군이 좋다는 것은 뭘 의미하고 우린 이걸 판단할 때 어떤 자료들을 참고해야 하는지,
지방과 서울은 각각의 항목을 다른 비중으로 봐야 한다든지를 구체적인 수치를 바탕으로 파악해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부족하지만 이런 내용을 직접 찾아보면서 하나의 아파트를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세세하게 살펴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이를 바탕으로 알고 있는 물건의 개수를 늘려나가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댓글
105105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