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안녕하세요, 아이와의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는 준우사랑입니다.
첫째주 강의는 방랑미쉘튜터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방랑미쉘님의 강의를 듣는건 처음이었는데, 정말 꼼꼼하고 자세하게 현 상황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제 4개월차에 접어든 저에게도 매번 고민이 되는 질문 중 하나였습니다.
고점 대비 하락폭이 크긴 했지만 절대가가 높은 수도권 투자냐
아니면, 수도권 대비 매력적인 매매가를 형성하고 있는 지방 투자냐
결국 이 질문에 답을 하려면 내 현 상황에 대한 메타인지가 필요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저희 가족의 재정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었으며, 투자에 대한 방향성을 다시 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의 방향성은 정했으나, 어느 지역이 가장 먼저 투자 가능 범위에 들어올 지에 대한 감을 잡기는 힘들었었습니다.
방랑미쉘 튜터님은 그런 저의 마음을 관심법으로 읽으신 것처럼 수도권 및 지방의 현 상황을 정확히 짚어주시고, 심지어 가성비 입지의 지역까지 콕 찝어서 알려주셨습니다.
이 정도로 세세하게 알려주실 줄 몰랐는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임장을 가야겠다는 마음이 저절로 들게 되었습니다.
실준반을 통해 동안구를 앞마당으로 만들고, 지난달 자실을 하면서 수지구를 앞마당으로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임장을 가다보니 최근 호가가 점점 올라가고 전세물량이 적어지고 있음을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투자에 대한 조급함이 올라오게 되더군요.
하지만,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한번 제 투자원칙을 되돌아보고 마음을 진정 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앞마당이 많은 사람이 더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로 좋은 정보를 바로 입 앞까지 떠먹여 주셨는데,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죠!
튜터님의 말씀에 따라 매달 가성비 지역들을 내 앞마당으로 하나씩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승자는 일단 달리기 시작하면서 계산을 하지만 패자는 달리기도 전에 계산부터 먼저 하느라 바쁘다 - 세이노의 가르침 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