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리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나의 인생2 긍정의 힘 독서후기

25.11.23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나의 인생2 긍정의 힘 독서후기

나폴레온의 힐

 

책 내용 정리

 

p 14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반복적으로 실천하여 항상 몸에 배어 있는 습관이 되도록 해야한다

→ 긍정적인 마인드도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 아니다. 긍정적인 사람들을 보면 저사람은 처음부터 긍정적인 사람이였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 긍정적인 마인드도 노력을 통해서 얻는 것 같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서 난 할수있다. 충분히 해낸다고 속으로 생각하며 스트레칭을 하게 되는데 그것을 한 날과 하지 않은날 안좋은 일이 생겼을 때의 받아들이는 태도가 다른 것을 많이 경험했다. 그렇기에 의도적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많이 노력하고 말로 내뱉어야 한다.

 

p 28 진정한 성공을 거둔 사람 중의 대부분은 과거에 매우 힘든 고통 속에 있었지만 그것을 잘 극복한 사람이다. 고난 없이 성공한 사람은 없다

→ 월부를 하고 있는 지금 어떻게 보면 과거보다 훨씬 더 힘들고 어려운 상황들이 많이 생겼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과거에 비해서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겪어야 하는 일임을 알기에 행복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성공하고자 한다면 이러한 과정은 필연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그렇게 배웠기에 잘 해쳐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운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게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다.

 

p51 당신이 이루고 싶어하는 일, 당신이 지지하는 일에 정신을 집중하라

→ 어떤 목표가 생기고 하고싶다는 마음이 생긴다면 그것을 하기 위해서 집중을 해야하며 한번에 여러 일들을 동시에 잘하게 될 수는 없다. 운동을 하다보면 이런것을 많이 느끼는데 운동을 잘하는 친구들은 보면 어렸을 때부터 계속 꾸준히 했다. 무슨 일이든 잘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간이 필요한 것이고 그렇기에 이루고 싶은 일이 생긴다면 그것을 잘하기 위해서는 시간을 많이 써야하는게 세상의 이치다. 그리고 목표를 진정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그것에만 집중을 해야 한다.

 

p68 남을 돕는 것은 바로 자신을 돕는 것이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연쇄반응을 일으킨다는 것을 명심해라

→ 요즘 나눔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 결국 남들을 많이 도우면 도울수록 내가 더 성장하게 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러한 행동은 긍정적이고 주변에도 선한 영향력을 미치기에 주변 사람들도 그런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p72 상황을 무시하고 방치하면 결국 속으로 곪아터져서 더 감당하기 힘든 상태가 된다.

→ 과거 회사에서 이런 경험을 많이 했던 것 같다. 처음 신입사원때 모든 일이 모르는 것 투성이다 보니 모른다는 핑계로 힘들어보이거나 한 일을 애써 외면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 일은 결국 더 크게 나한테 돌아오는 경험을 해봤고 문제가 생기면 바로 해결하려고 해야지 피해가면 결국 나에게 더 크게 돌아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절대로 어려운 상황이나 문제가 생겼을때 회피하거나 무시하지 말자.

 

p85 부정적인 생각에 눈이 가리워지면 앞에 있는 성공의 길을 보지 못하게 된다. 가장 먼저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해야 한다

→ 가끔씩 부정적인 생각이 들 때가 있는데 이 생각은 정말 진흙탕 같이 계속 한없이 나를 못나게 만들게 만든다. 그렇기에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되면 다른 좋은 점, 긍정적인 부분을 전혀 못보게 되기에 중요한건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를 해야한다는 점이다. 나는 보통 안좋은 생각이 들때는 내가 좋아하는 풋살이나 축구를 하면서 생각을 날리는 편이다. 뛰고 오면 상쾌해지고 기분이 좋아지는데 그로 인해 부정적인 생각도 같이 날라가게 된다.

 

p 159 당신이 보내는 시간은 당신 스스로 선택한 것이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으로 만들어라

→ 나는 이제 어른들에게 눈치를 보며 억지로 학교에 가서 공부하는 나이는 지났다. 내 인생은 내가 스스로 설계하는 것인데 월부 안에서 투자를 배우고 있는 것도 내가 스스로 선택한 것이지 누가 시키는 일이 아니다. 그렇기에 어렵고 힘든 일이 나에게 오더라도 내가 선택한 일이기에 나에게 도움이 되는 시간이라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해쳐나가보자.

 

 

나의 생각 & 적용할점

 

1. 오늘부터 자신의 결점에 집착하거나 낙심하지 말고 그 사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라

→ 특히 월학을 오면서 더 이런부분이 생겼던 것 같다. 사실 나는 되게 긍정적이고 나의 결점이나 이런부분을 잘 안보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월학이라는 환경에 와서 나보다 훨씬 더 잘하는 튜터님들, 반원분들을 보며 생각보다 그 벽을 처음에 느꼈던 것 같다. 그렇게 되니 자연스럽게 나의 못난 부분들을 더 부각되서 보게 되었고 이러한 것들은 나를 더 힘들게 만들었다. 왜 나는 내가 못하는 부분만 봤을까.. 사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내가 학교를 처음했으면 당연히 우당탕탕이고 오래하신 분들보다 부족한 부분이 많은게 당연한건데 그걸 인정하지 못했다. 

내가 운영진이다 보니 내가 반원분들에게 도움이되고 가르쳐줘야 하는데 그렇기에 내가 모르는 부분이 있는걸 솔직하게 말하지 못한 적이 있다. 내 실력이 부족한 것을 인정하지 못했다. 튜터님께 솔직하게 말하고 배우고 알려드리면 되는 것을 그렇게 하지 못했다. 

현재 나의 상태를 솔직하게 받아들이고 나는 항상 배워야 하는 사람임을 인정하자. 내가 부족한 사람임을 인정하고 더 배워서 성장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자.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여유로운리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