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1억 만드는 가장 빠른 첫 시작,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김인턴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으로 6월에 월부에 입성했습니다. 그동안 든든한 조장님들과 조원분들, 강사님들의 열정적인 강의를 들으며 해낸다. 반드시 한다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습니다.
그런데 9월 중순 임장을 좀 무리해서 하다가 고관절에 무리가 왔고 그 뒤로는 살짝 아팠던 무릎까지 너무 아퍼서 임장을 제대로 할 수 없는 건강이 되어버렸습니다. 몸이 이러니 에너지도 막막 굴속으로 파고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것을 이겨내고 싶어 조장을 지원했습니다.
저는 남 앞에 나서는걸 정말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예요. 그래서 업무적인 면에서도 그런것을 최대한 피하고 사는 사람인데 더이상 이렇게는 살면 안되겠다라는 마음으로 월부에서 나의 틀을 깨고 새롭게 성장하고 싶다는 욕심이,, 용기가 생겼습니다. 그렇게 잠깐 용기가 생겼을 때 얼른 조장 신청을 했는데 딱! 조장이 되어버린거예요~
아고고, 인제 어쩔수 없이… 아니 겸허히 조장으로서 역할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조장하는 거지만 썸머 CM님이 너무나도 세심하게 안내해주시고 조장톡방에서는 무한 기버 조장님들 덕분에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나눌 수 있어 조장이라는 역할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조원이 7명인데 거의 2~3분이 거의 활동을 하지 않으시니 너무 속상했지만 개인사정이 있으신거니 기존 월부 멤버이신 2분과 새롭게 들어오신 1~2분과조 활동을 이어 나갔습니다. 참 부족한 부분이 많은 조장인데 계속 힘내라고 응원해주시고 좋은 글 공유해신 저희 조원분들께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현생에 치여 조톡방에 들어가보지도 못한 순간이 있어서 너무 죄송했습니다. ㅠㅜ
그렇게 조장으로서 11월 재테기를 마무리 하는 도중…. 아무리 치료해도 건강이 좋아지는것 같지않아 입원해서 MRI를 찍게 되었습니다. 양쪽 무릎과 양쪽 고관절. 양쪽무릎은 연골연화증으로 회복하는데 최소 6개월 이상이 걸린다고 하시네요. 말랑해진 연골은 다시 단단해지지 않으니 주변 근육을 강화하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데 완치는 없고,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도 있으니 관리를 잘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렇게 아팠나 봐요. 부천은 평지인데도 2시간 넘으니 너무 힘들었거든요. 최근에는 집 앞에 도서관만 다녀와서 무릎이 너무 아팠는데…
3월 복직예정이라 복직전에 등기 치는 것이 목표였는데 저의 목표가 조금 희미해진것 같아 또 에너지가 낮아지려고 하는데 인턴튜터님의 강의를 들으며 다시 한번 마음을 붙잡게 되었습니다.
발로가는 임장을 못하더라도 임보와 전임에 조금에 신경을 쓰며 현장을 체크하다 건강이 조금 회복되면 그 땐 다시 현장으로 나가봐야 겠습니다.
재테기를 통해 생애 처음으로 통장 쪼개기와 체크카드 사용, 보험 정리, 개인연금저축 개설, ETF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제로 진행된 부분이지만 이 작은 행동이 제 사람에 큰 변화를 일으켜 줄꺼라는 느낌, 확신이 생겼습니다.
할수 있을까라는 엄청난 물음속에 월부에 입성해서
해보겠다. 해낸다라는 마음으로 10년 바라보고 조금씩 성장하겠습니다.
내 스스로에 대한 미친 믿음으로!! 저는 해내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10년 절 그날 병상에서 MRI 찍으며 후기 남겼던 그런 날이 있었는데…
그 때 강의 들으며
굳게 마음을 먹고 시작했던 나의 작은 행동을 정말 칭찬하는 그런 날의 그려봅니다.
2025년은 저에게 매우 의미있는 한해였습니다. 업무적으로도 20년을 근무하고 휴식의 시간을 갖으며 몸과 마음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40대에서야 재테크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되었거든요. 모든것이 감사한 2025입니다. 처음 월부에 입성할 때부터 저는 10년을 목표로 공부하겠다라는 마음으로 들어왔는데 월부에서도 10년을 강조해주시는 저도 환경안에서 무럭무럭 성장해보겠습니다. 젊었을 때 시험을 준비할 때 포기만 안하면 합격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때와 유사한 확신이 들었습니다. 포기만 안하면 성공할 수 있다!!
강의후기라는 제목이지만 저의 마음을 다잡는 글이 되어버렸군요. 수강생들의 투자에 진심인 김인턴 튜터님의 강의에 저도 쏙 빠져버렸나 봅니다. 감사합니다.
나에게 적용할 점 : 강의 듣기, 독서, 10억달성기 필사
댓글
잠자는거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