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다들 실전 임장 클래스 추천해 주셔서 저도 신청을 했는데요.

초보자인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다들 처음 뵙는 분들이랑 긴장을 좀 했는데요. 

줴러미 튜터님이 편하게 진행해 주셔서 다른 분들과도 편해질 수 있었답니다.

 

 

<상동 대표 상권> 상동역 부근

 

 

 

1. 임장 내용: 막연했던  분임, 단임, 매임과 관련된 기준들이 클래스 참여하며 명확해집니다.

분임

-연식에 따른 인도의 폭,(90년대식 아파트의 인도를 걷다가 00년대식 아파트 인도를 걸으니 폭도 넓고 다니기가 참 편하더라고요. 분임 갈 때는 이런 차이를 모르다 보니 그냥 길이구나 하고 걸었답니다. ㅎㅎ)

-중위 생활권과  상위 생활권안의 상권의 종류 조경의 차이를 느끼며 걸었습니다. 분임을 할때 생활권 구분을 할 때 여기가 살기 좋은 건 같은데.. 느낌적인 느낌으로 좋다로 구분했지 명확한 정리는 잘 되지 않아 헷갈릴 때가 많았습니다.

-사람들 분위기는 특히 항상 그곳에 있는 노인분들의 모습을 통해 경제적 여유가 있는지 ..그래서 이 곳이 상위 생활권인지 하위 생활권인지 생각해 본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분임시 사람들을 보라고 하셔서 보기는 하는데 어느 연령층을 봐야 하는지 몰라 …거리에서 많이 보이는 젊은층을 보긴 하는데  어느 생활권이든 다 잘 차려 입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판단하기가 쉽지 않았답니다.)

-다음에 분임 할 때 오늘 봤던 길, 상권, 조경, 사람들의 분위기 이런 것들을 기억하며 생활권을 나누는 기준으로 삼아 보겠습니다

단임

-단임 시 투터님은 4장 정도의 사진을 찍으시고 단지 입구 (이름 나온 부분), 조경(관리 상태 파악 가능), 주차장 자동차 사진 (강의에서 주차 되어 있는 차를 통해 소득 수준 파악하라했는데 약간 막연했습니다. 그런데 일렬 주차되어 있는 차들 15대 정도를 기준으로 5-6대 정도의 자동차의 차종으로 판단한다고 이야기 해주셔서 초보자인 저는 명확해서 편합니다. ㅎㅎ) , 단지 입구 전체적 사진(번호키, 아스팔트 도색 및 관리 상태, 입구 조경)

-단지 임장은 한 단지당 10분정도 보고,한 시간에 6단지  정도 보시고 , 이틀 정도 단임을 한다고 알려주십니다.

-

매임 및 인테리어

-90년식아파트/00년 식/10년 식.. 대표 아파트를 매임했는데요. 

-가성비 있게 인테리어 한 건 어떤 것인지.. 벽지, 장판, 걸레받이는 어떻게 하는게 깔끔한지… 요즘은 타일, 장판은 어떤 색깔로 많이 하는지..

-복도형  아파트는 천정 누수가 많은데… 벽지 결로.. 누수원인과 어떤 식으로 처리했는지 확인 하는 것들… 이야기 해주십니다.

-역에서 한 블럭 멀어질 때 마다 단지 매가가 천~1억씩 적어지는 것 

-20평대는 방3개를 선호하고 그래서 수도권 아파트 20평대는 구조를 확인하며 시세를 꼼꼼하게 따라고 하십니다.

-10평대 아파트는 주변 신축 오피스텔과 경쟁하기에 전세가가 오르는 것이 느리고 시세 차액만 기대하는 것이 좋고 , 부천은 10평대는 구축이 많아 투자시 조심해야함.


2. 질의 응답: 궁금했던 것들이 해소 되었고 다른 분들의 질의 응답로 저도 도움을 받게 됩니다.

-각자가 궁금했던 것들을 투터님께 개인적으로 질문 할 시간이 있어 좋았습니다. 투자를 하고 싶은데 투코, 매코가 아니면 투자 고민을 물어 볼 수 없는데 이런 시간이 있네요. 그리고 코칭은 그 시간이 짧지만 튜터님과 장시간을 함께하는 임장 클래스다 보니 질문할 시간이 많아 좋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질문 할 수 있도록 질문하지 않은 분 있는지 신경 써주십니다.


3. 시간: 전체 임장 시간이 힘들지도 아쉽지도 않았습니다.

- 시작, 끝나는 시간대도 출퇴근 시간을 피한 시간이라 임장지까지 이동하기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평소하던 분임 단임은 3만보가 기본인데  실전 임장 클래스는 만 구천보 정도 걷는 코스라 힘들지 않았습니다.


4. 진행 과정: 처음 뵙는 분들이라 긴장이 되었는데요. 자연스럽게 전체 진행을 이끌어 주신 튜터님 덕에 서먹하거나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필요한 것들 체크하시며 요점 정리해주셔서 정리하기도 참 편했습니다.

-워낙 경험이 많으셔서 그런지 동선이나 붐비는 시간대는 어떻게 점심식사 장소를 선택해야 하는지 .. 세세한 것들도 챙겨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임장 루트는 중동 , 상동, 은하마을 , 약대동으 임장하며 각 생활권과 상권을 비교 했습니다.

-임장 루트에 있던 단지 가격을 확인하며 단지의 위치, 연식, 생활권의 차이가 가격에 어떻게 반영되는지 꼭 확인해 보라고 하십니다.

 

오늘 실전 임장 클래스를 하고 왔는데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매달 강의 들으며 앞마당을 늘려가긴 하는데 모르는 것이 많다 보니 , 땅만 밟고 오는 경우가 많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1년이 안되신 분들은 오셔서 궁금한 것들을 질문하고 배우시고…

 다시 앞마당을 넓히신다면 좀 더 좋지 않을까합니다.ㅎㅎ

 


댓글


홈런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