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서투기 산타가 29지고 온 깜짝선물 2조 복실한방울] BM할게 많은, 이번 3주차 강의!

25.11.25

서울투자 기초반 - 투자할 수 있는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이번 강의는 정말 임보의 정석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내용이 짜임새있게 구성이 되어 있었다.

 

강동구라는 지역을 잘 알지 못함에도, 지역의 입지를 정말 세세하게 머리에 때려 넣어줘서

강의가 끝나고 난 다음 강동구라는 지역의 선호도와 가격대를 머리에 인식할 수 있었다.

 

강의에서 들었던 내용들 중, 조모임시간에도 공유했었지만 BM하고 싶었던 요소들이 꽤 있었다.

 

  1. 입지분석을 할 때, 항상 크게 보고 작게 보는 것을 반복하라
    1. 특히, 공급의 경우 주변에 미사신도시가 들어왔음에도 구축이 전세가 버티던 이유를 
      서울 전체의 공급과 비교해주는 부분은 매우 유용했다.
      이런 이해도가 없이는 앞으로 생길 2개의 신도시에 대해 우려가 클텐데, 더 확신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2. 모든 입지 가치는 가격과 연결지어서 생각해보라
    1. 각 지역의 가치는 결국 그 지역에 살게하는 선호도가 되니, 내가 내린 가설에 따라 검증하기 위해
      지도 상에 붙여보고, 가격을 붙여보며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느껴진다.
    2. 8호선 라인의 경우 강동구청역(송파)를 기준으로 역이 멀어질때마다 가격이 뚝뚝 떨어지는 것에서 느꼈다.
  3. 비슷한 급지의, 부족한 ‘단하나’가 가격상승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1. 강동구의 교통이 가지는 힘을, 강동구에서 유일하게 부족한게 교통이었기에 
      환경이 부족했던 영등포나 동작구랑 비교해서 봐야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앞으로 이 내용을 잘 기억하고 서울 앞마당을 만들때 더욱 더 적용해봐야겠다 ㅎㅎ


댓글


복실한방울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