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린이의 꿈을 위해 열심 달리고 있는 부꿈e입니다~
내마중 마지막 강의는 자음과 모음님이 해주셨어요.
그리고 저는 운이 좋게 오프강의를 듣게 되었네요.
가는길이 조금 험난하고 힘든날이었지만, 그래서 조금 늦게 강의장에 도착했지만
현관층에서 주우이님의 선한 얼굴을 마주하며 인사하고 강의장 들어가기전 운영진분들의 걱정어린 인사로 마음이 놓이고 위로가 되어 눈물 꾹꾹 참으며 강의장에 들어갔습니다.
역시나 자모님은 목청 터지게 강의해주시고 계셨어요. 목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진심으로 우리를 위해 강의해주시는 자모님을 보니 정신차리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번강의의 핵심을 말하자면. 매수! 였습니다. 지금 매수하기 너무 좋은 시기이고, 고민만 하기엔 지금의 시기가 너무 아쉽기 때문에 바로 행동하라는 것이 이번강의 핵심이었습니다. 그래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내가 매수할 수 있는 물건들을 계속 발품을 팔아가면서 꼭 찾겠습니다.
이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참 예상치 못한 일들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지난해 남일인줄 알았던 전세사기를 당하고 참 많이 힘들었는데 그래서 월부를 잠깐 떠나있었고 다시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었네요. 이번에도 또 열심히 달리고 있었는데 이렇게 브레이크거는 일들이 또 생겼지만, 또다시 내가 전과 같은 선택을 한다면 더이상 나아가지 못할것 같아 이번에는 전과 같은 선택을 하지 않고 지금 할수있는 일을 포기하지 않고 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 강의에서 자모님이 ‘흔들려야 무너지지 않는다’라는 책을 소개해주면서 이야기를 해주시는데
정말 맨뒤에 앉아 폭풍 눈물을 흘렸네요. 너무 내 이야기 같고 공감이 돼서. 그리고 많은 위로가 되었습니다.
이번 내마중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들과 마음가짐이 많이 변화되고 달라진것 같아요.
이러한 환경을 제공해주고 나눠주시는 월부와 이 안에서 만났던 수많은 동료들. 그리고 항상 진심으로 대해주시는 멘토, 튜터님들 그리고 강사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항상 기버의 마음으로 제가 나눌수 있는것들을 나누고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몸상태가 좋지 않음에도 이번강의를 준비해주시고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자모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참된 행복은 가치있는 목적에 충실했을때 얻어진다. -헬렌켈러
가치있는 목적에 충실하게 살아가겠습니다. 월부인들 모두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