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투자란 가치대비 저렴한 것을 매수해서 가치를 찾아갈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강조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여기서 '그럼 어떻게 가치를 알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먼저 들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해 가면서 그 가치를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가르쳐주실 거라 믿고, 그러한 방법들을 체득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강의 중반부, 더 좋은 것을 사라는 것의 의미(전고점을 넘은 상급지 vs 전고점 대비 어깨에 있는 낮은 급지의 아파트) 내용을 설명하실 때, 해당 급지 내 타 단지들의 가격 상승 추이를 보고 가치대비 현 시세가 어떤가를 판단 하라고 말하시는 것을 보고, 가치를 알기 위해선 해당 지역의 다른 단지들과 비교가 첫번째 걸음이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강의에서 말하는 임장근육을 키우기 위해, 직장인인 저는 현재 거주하는 곳 근처의 수도권 임장 부터 시작하는 것이 제 상황에 더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강의에서 말해주신 임장을 다니며 미래가 그려지는 정도의 내공을 기르기 위해, 추후 강의에서 알려주실 다양한 체크리스트나 방법들을 정리해서 목적을 가지고 수도권 임장을 시작할 것입니다.
강의 후반부, 목실감과 시간관리 노하우에 대해 본인의 노하우를 설명해주셨는데, 큰 목표를 계속해서 align하며 하루 실행 목표에 대한 계획을 작성하는 것, 해야할일을 잘하는 일의 경지로 발전시킨 후 하고싶은 것을 하는 시간을 마련하자 라는 설명이 특히 기억에 남고 제 삶의 태도에 적용할 것입니다.
댓글
newstar****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