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기 89기 부꿈e] 인생을 바꾸기 위해선 행동과 태도의 변화가 우선되야한다.

25.11.30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오늘도 부린이의 꿈을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부꿈e입니다.

저번주에 이어 이번주도 월부 오프강의에 다녀왔습니다.

연이어 온 오프강의장은 여전히 따뜻하고 열정이 넘쳤습니다.

 

열기수업은 정말 오랜만에 재수강을 하게 되었는데요, 너바나님을 실제로 봬니 너무 신기해서 한동안은 멍하니 처다보고 있었네요. 20년차 투자자답게 정말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가 달랐습니다. 

재수강하는 열기수업의 내용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제 자신의 마음가짐과 상황들이 다르다보니 이번 강의는 예전과는 다르게 너무 많이 와닿고 느끼고 깨닫는것이 많았던거같아요.

이번 수업을 통해 가장 많이 깨달은것은 내가 진짜 지금 이것을 하고 있었던 이유, 그 목표들이 조금더 선명해진것 입니다. 노동소득에서 자본소득으로 옮기는 것은 지금 자본주의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것. 

그리고 소극적 투자와 적극적 투자 중에 나는 고민할것 없이 적극적 투자를 해야된다는 것.

나는 그냥 노후에 돈 걱정없이 가끔 여행도 가고 그냥 맛있는거 먹고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살고자하는게 단데? 근데 이것을 하기 위해선 생각보다 많은 돈이 있어야 된다는 것. 알고는 있었지만 과연 나는 그 현실을 알고도 다르게 행동한게 있을까? 생각하면. 아닌것 같습니다. 생각의 변화는 있지만 행동과 태도가 변하지 않는다면 절대 현실이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이번 강의를 통해 확실하게 깨달은것 같네요.  

 

위기란? 지금현재가 위기인줄 모르는 것. 

진짜 위기란? 현재가 위기인 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

네. 그래서 지금 저는 행동하려 합니다. 

이번에 비전보드 재정비를 하면서 다시한번 정확한 숫자를 확인하고 그것을 위해 지금부터 하나씩 습관을 만들어 행동에 옮겨야겠습니다. 

열심히는 사는데 답답해짐을 느끼던 시기가 생각보면 막연함이 몰려왔을때였던것 같아요. 그냥 돈이 많이 들겠지, 어떻게 그 돈을 만들건데? 이렇게 두루뭉술하게 생각하지말고 확실하게 계산을 해서 내 눈으로 그 숫자를 마주하고 그것을 위해 역산을 해서 지금 해야할 작은 하나부터 발걸음을 옮기겠습니다. 

2025년 마지막 달인 12월! 열기수업을 통해 깨닫는것을 꼭 todo로 옮기고 이전과는 다른 부꿈e가 되어 2025년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2026년을 맞이하겠습니다!

not A but B를 인지하고, 진짜 부자들의 행동을 따라하고 그렇게 나아가겠습니다!

 

 


댓글


부꿈e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