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해 빛] 원씽 독서 후기

25.12.02

원씽(The One Thing)

 

책 제목 : 원씽

저자 및 출판사 : 게리 켈러,제이 파파산 / 비즈니스북스

읽은 날짜 : 2025.11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 # #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오늘 날, 많은 사람이 멀티 태스킹의 환상을 가지며 동시에 여러가지 일을 잘 해내고 싶어한다. 하지만 실제 부와 성공을 거머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르다. 인플루언서 자청, 신사임당은 한 방송에서 100억을 벌게 만든 책으로 《원씽》을 꼽으며, 진짜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 ‘단 하나’가 무엇인지 고민하자 성공의 길이 열리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든 것을 동시다발적으로 해내길 바라는 사회에서 《원씽》이 주는 특별한 교훈은 우리가 지치거나 포기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앞으로 나아가는 힘이 되어준다.
성공은 도미노처럼 작동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에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알아내고 그 ‘단 하나의 일’을 순서에 맞게 진행한다. 첫 번째 일을 제대로 해내면, 도미노가 쓰러지듯 더 큰 성공의 길이 이어진다. 이렇게 차근차근 ‘단 하나의 일’을 해내다보면 어느새 더 크고 위대한 성공을 이루게 된다. 스스로 자기 인생의 ‘단 하나’, 즉 이 책이 말하는 ‘원씽’을 찾아낼 수만 있다면 누구나 부와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
이 책은 누구나 자신만의 ‘원씽’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고 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반드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해준다. 특히 이번 리커버는 하드 커버로, 《원씽》의 메시지를 간직하고자하는 독자들에게 그 무엇보다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80p. 당신의 습관이 당신이 누구인지 말해 준다. 당신이 얻는 성취는 한 번의 행동(action)이 아닌 삶에서 만들어진 습관(habit)에서 나온다. 애써 성공을 찾을 필요는 없다. 선택적 집중의 힘을 이용하여 올바른 습관을 들여라. 그러면 탁월한 성과가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 108p. 저리고, 선택하고, 집중하라. 균형이 안 잡혔다고 말하는 것은 대체로 우리에게 중요한 것, 즉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들이 제대로 처리되지 않았거나 충족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기억해 둬야 할 것은 진정으로 중요한 일에 집중하다 보면 다른 무언가는 언제나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아무리 애를 써도 하루, 일주일, 한 달, 1년 그리고 삶이 끝날 때 즈음엔 무언가 마무리되지 못한 일이 남게 되어 있다. 그것을 모두 해내려 애쓰는 건 소용없는 짓이다. 중요하지 않은 어떤 일들을 미완성인 채로 남기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할 대가와 같다. 하지만 모든 것을 미완의 상태로 남겨 두어선 안 된다. 이때 바로 중심잡기가 필요하다. 다만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리까지 가거나 나중에 돌아왔을 때 당신을 기다리는 것이 아무것도 없을 정도로 오래 걸리지 않으면 된다.

: 185p. 1. 행복은 만족으로 가는 길에 나타난다. 2. 자신만의 ‘큰 이유’를 발견하라. 3. 정답을 고르기보다 방향을 정해라.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월부 생활을 시작한 지 곧 1년을 바라보는 시점이다. 감사하게도 2번의 실전반을 경험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과정에서 본업이 많이 흔들리기도 했고, 투자 공부도 쉽지 않을 뿐 아니라 늘 벅차게만 느껴졌다. 이럴 때 일수록 내가 집중해야 할 한 가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인 것 같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목적의식의 중요성. 지난 3월에 처음 열기를 듣고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나의 목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적이 있었다. 그러나 그 이후로 한 달 한 달 나에게 주어진 당장 눈앞에 놓인 과제, 강의, 독서, 임장 조모임을 하면서 어느새부턴가 단기만 보게 되고 장기로 바라보는 눈이 조금 사라진 것 같았다. 나의 목표를 다시 돌아보고 목적의식을 다시 챙기면서 그에 따른 우선순위를 다시 선정하고, 하나씩 해나가야겠다고 느꼈다. 열기와 원씽은 주기적으로 듣고 봐야 하는게 맞는 것 같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몰입. (자동으로 열중 책들 리스트가 떠오르는데, 원씽에서 한 가지를 정했으면 몰입을 할 단계인 것 같다.)

 

 

*고해성사 : 재독 100% 못하고 썼습니다… 12월 도서 하나 이걸로 다시 바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인생집중
25.12.02 17:55

해빛님 완독 후기까지 수고하셨습니다^^ 남은 시간도 행복한 시간 되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