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우이멘토님의 5강은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져있었는데, 시장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다. 과거 시장 흐름부터 올해 대책이후에 시장분위기까지 전반적으로 알려주셔서 이해가 잘 되었다. 특히 지금이 얼마나 중요한 시장인지 깨닫게 해주셔서 인사이트를 많이 받았다.
특히 지금같이 투자가 어려운 상황에서 나에게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지, 앞으로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알려주셔서 방향을 잡기에 좋은 강의였다고 생각했다. 나도 다주택 포지션으로 갈 예정이라 이와 관련해 세금 같은 부분도 어떻게 생각하고 사고해야하는지 적절한 비유와 함께 알려주셔서 고개를 끄덕이게되었던것 같다.
규제 속 막막한 기분을 공감해 주시면서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과 위로를 해주신 주멘님께 정말 감사드린다!
이부분에서 가장 크게 바뀐것은 강의를 듣는 나의 태도라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다. 사실 기초반 강의는 시간이 흐를수록 누워서 봤다가 아침 지하철에서 정신없이봤다가 했었는데.. 실전반은 일단 강의가 이해가 안되면 임보가 쓰이지 않는 구조였기때문에(특히 결론파트 ㅎㅎㅎ) 이렇게 모든걸 다 이해하려고 노력했던 점은 부끄럽게 처음이였다 ㅎㅎ 사실 진짜 100%다 이해했다고하면 거짓말이고 정말 다 이해해보려고 노력했다. 용맘님 비교평가도 강의만 보면 이해가 되는데 혼자 적용을 못하니까 지역내 비교와 지역간 비교도 구조를 다 외우려고 했다던가 임보에 적용해보려고 노력했다. 외우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처음보다 강의도 쉬워졌고 머릿속으로 강사님들이 무얼 이야기 하려고 하시는지 대략적으로 알게된 느낌이 들었다.
*5강 강의를 통해 적용할점
→주우이 멘토님의 앞마당 관리방법을 보고 적용해보 싶다!
임장부분에서는 내가 분임,단임,전임,매임을 하면서 이걸 왜 하는지 이게 투자랑 어떻게 연결되고 이어지는지 마음으로 이해했다는 것이 가장 큰 발전이다. 사실 나는 이걸 왜 해야하는지 완전 이해하지않으면 안하는 스타일이라 기초반때 엄청 열심히 하지는 않았던것 같고.. 했다고 해도 이론들이 다 따로따로 노는것 같은 느낌을 받았었다. 그런데 실전반에서 튜터님이나 조장님, 실력있는 조원분들이 많이 알려주셨고, 이게 투자랑도 어떻게 이어지는데 연결해 주셔서 정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임장에 대해 약간 의심하는 마음이 모두 풀렸고 이래서 임장을 하는구나 싶은 마음이 정말 많이 들었다. 특히 매임은 50번 가까이 해봤는데 사실 정신없었지만 안보이던게 보였고 단지의 가격도 위치도 선호도도 더 선명해졌다. 또 사장님들과 이야기하는것도 나름 재미있고 시장이 지금 분위기가 어떤지 호가는 오르고 있는지 매물은 거둬들이고 있는지등등 생생하게 들으니 기억이 잘 남는것 같다. 또 매물들마다 상황과 상태가 다르니까 복합적으로 보고 생각할 수 있는 시야를 가지게되었다. 왜 매임을 하는 건지 진심으로 알게된 뜻깊은 시간이였다.
*5강 강의를 통해 적용할점
→단지를 까먹을때나 기억이 안날때 주우이 멘토님처럼 다시 가보거나 잘 기억하는 방법을 써보아야겠다.
투자라는 열매를 따기위해 실전반에서 임보를 100장 넘게 써보려고 노력했고 그것을 이룬점이 뜻깊다. 과정중에 튜터님과 조장님과 조원분들이 많이 도와주셨고 다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 속에 있어 좋은 레퍼런스를 따라할 수 있었다.
임보는 내 생각과 분석으로 뭉쳐진 정성가득 보고서란걸 처음 느끼게되었다. 템플릿으로 그냥 채우는게 아닌 내가 끊임없이 생각해 가면서 적으니 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보고서가 되어있었다. 특히 결론 부분을 처음 써조았는데 은근 재미있어서 매달 쓰면 실력이 진짜 많이 늘겠고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알게되니 뿌듯했던것 같다.
*5강 강의를 통해 적용할점
→투자라는 열매를 따기위해 멘토님처럼 느리지만 남들보다 더 노력하는 태도를 가져야겠다.
실전반을 통해 전에는 보지못했던 나의 모습도 보았고(나 이렇게 열심히 할 수 있는 사람이였나?)아낌없이 정보를 주는 동료들을 보고 많이 나를 반성하게 되었다. 어떻게 이렇게 못하는 사람을 도와줄 수가 있지? 시간은 저분들이 더 없을텐데 라는 생각을 많이 했고 나도 잘하는 사람이 되어 똑같이 알려주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앞마당3개인 나의 수준에 가장 적합한 목표방향을 제시해주신 따뜻한 국송이 튜터님, 시간 제일 없어보이는데 맨날 힘든거없냐고 챙겨주는 월부최강기염 수수진 조장님, 상황적으로 힘드셨을텐데 매일 잘한다고 해주신 쏘스윗헬짱님, 웃는얼굴로 과제챙겨주시는 청순어둠 로밍님, 올뺌 스타터 & 인테리어 최강자 카와이 베린님, 심각한 얼굴로 맨날 질문하고 고민하는 보키아버지 내집님, 자신없다고하면서 누구보다 열심히 하신 깡무룩 깡총님, 피곤하고 바쁘시면서 최선을 다하신 전임왕 스카이님, 누구보다 성실하고 잔잔한 가치즈 개그맨 수익님!! 세상에 이런 사람들이 있나 하는 11월이였습니다~~ 따뜻한 마음 잘 받고 투자공부 열심히 이어나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