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25년 11월 New] 26년 주목할 곳! 부산&대구 최고의 투자처 찾는 법
오렌지하늘

안녕하세요 꼬미아버지입니다.
오늘 부산/대구 특강 라이브 코칭을 오렌지하늘튜터님께서 해주셨는데요.
그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임장 or 투자할 때 한가지 BM할 것
마인드셋으로 BM할 것으로 나눠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 가격대 더 좋은 단지는 없을까?
투자대상을 뽑다보면 혹은 앞마당을 만들다보면 “어? 이 가격에 삐까뻔쩍한 신축아파트에 이 지역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단지 브랜드에 이 생활권에 나쁘지 않은 입지에 아파트가 이 가격이라고? 투자금도 괜찮은데?” 라는 생각이 들면 항상 더 좋은곳은 없을까? 라고 생각해보라고 하셨습니다.
① 비슷한 가격대 다른(생활권, 다른지역) 단지들은 무엇이 있지?
더 상위 생활권이나 상위 입지에서 사람들이 선호할만한 아파트가 같은 투자금이거나 같은 매매가라면 상위 입지의 단지가 더 수익금이 클 수 있으니 고려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임장하면서 내가 맘에드는 단지가 생기면 그때그때 근처 다른 단지와 비교해보면서 매매가를 확인한다면 더욱 뾰족한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② 비슷한 투자금으로 살 수 있는 단지가 무엇이 있지?
임장을 하면서 투자금까지 확인하기에는 핸드폰의 한계가 있으니 집에와서 임보를 작성하면서 “내가 아까 맘에들어했던 단지랑 같은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단지는 어디가 있지?”로 시작해서 비교평가를 하게되면 좀 더 나은 곳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무서움을 참아내고 지루한 걸 이겨내는 사람이 버텨내고 목표를 달성한다.
결국 투자는 버티는 사람이 이긴다는 말을 항상 들어왔는데요.
튜터님께서는 투자를 하다보면 무서울때도 있고 공부하다보면 지루할 때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이 무서움을 참아내고 지루한 걸 이겨낸다면 어느새 실력있는 투자자로 성장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직장, 가족, 건강 이 3개의 공을 가지고 저글링을 해왔다면 투자까지 더해져서 4개의 공으로 저글링을 하기 때문에 힘든게 당연하다고 하셨는데요.
과장이 신입사원의 힘듦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처럼 우리도 투자생활에서 어느 정도 수준에 오른다면 직장, 가족, 건강을 더욱 챙길 수 있는 시간이 온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가족과 시간을 못보내는게 항상 마음에 걸려왔는데요. 튜터님께서 말씀해주신 딱 10분만 걱정하는 시간을 만들어서 걱정하는게 정말 꿀팁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임장을 할 때 가족 걱정이 된다면 딱 10분만 걱정하고 다시 임장에 집중하기!
가족과 시간을 보낼 때 투자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딱 10분만 걱정하고 다시 가족에 집중하기!
부산대구 특강에 이어서 라이브코칭까지 튜터님의 도움을 정말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튜터님 덕분에 1호기 투자도 정말 큰힘이 되었구요! 오늘 배운것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투자생활 더욱 열심히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꼬미아버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