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록하기
1) 임장하는 법을 습득하자
- 자주 임장 갈 수 있는 곳부터 임장을 다니면서 임장하는 법을 익히자.
예) 수도권 거주한다면 수도권부터 임장을 하면서 임장법을 익히고, 지방으로 임장가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2) 좋은 곳이 생기면 매수 후에 기존 주택을 매도하자 !
- 순서를 기억하자 ~ 순서가 꼬이면 고생한다.
2) 나에게 적용할 점 찾기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1) 임장하는 법을 습득하기
- 수도권에 거주 중이지만, 현금이 부족하여 지방으로 임장을 가야하나 고민을 했었는데, 수도권 임장을 다니면서 임장하는 법을 익히고 배워야겠다.
- 그 후에 지방으로 임장을 가서 앞마당을 늘려야겠다고 생각함.
2) 순서 기억하고 순서대로 하기
- 매도, 매수와 다른 경우지만 다음 이사 갈 곳과 지역, 전셋집 등 아무런 계획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셋집을 내놓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빨리 다음 세입자가 구해짐.
- 전세매물이 실종한 현재(25년 12월) 부동산 상황을 전혀 인지하지 못한 채 귀한 전셋집을 떠나보내게 됨.
- 전세매물 자체도 없고, 같은 조건의 전셋집을 구하기 매우 어려운 상황으로 전보다 안 좋은 환경(평수 축소, 보증금 증액 등)으로 이사를 갈 수 밖에 없는 상황.
- 앞으로는 이사든, 매수 및 매도든 순서대로 진행하여 지금처럼 고생하지 말자고 다짐함.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만 하다가는 평생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는 말씀이 기억에 남았습니다.
- 지금까지 저는 해야 할 일을 한 없이 미루다가 기한이 다다랐을 때 촉박하게 스트레스 받으면서 완벽하지 못한 상태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지금도 과제제출기한에 가까운 상태에서 촉박하게 과제 수행 중….)
- 지금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우선순위를 정하고, 해야 할 일부터 하면서 제 인생을 바꾸고 싶습니다.
- 지금 해야 할 일은 하고, 평생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즐겁게 살고 싶습니다.
항상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자고 생각만 하고, 실천 안 했는데…
이번에는 기록하고, 복습하고, 실천하여 강의를 내 것으로 만들어 행복한 부자가 되고자 노력해보겠습니다.
쉽게 포기하는 저를 이끌어 주세요 :) 함께해 주세요 :) 아자아자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