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강의 듣고 셀링으로 돈 벌어요
[2025 11월 NEW] 무조건 주문이 들어오는 스스쿠팡 기초반 4기
민군


민군님 월부 오디오클립을 듣고 목소리에서 전해지는 진심? 이 느껴져 바로 수강신청을 했습니다.
막연하게 온라인 쇼핑 사업을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호기심 반 도전 반으로 수업을 들었습니다.
2. 첫 주문
민군님이 상품을 업로드하면 주문이 바로 들어올 거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올리자 마자 몇 번을 확인해도 주문이 들어오지 않자 속았다는 생각에 아예 주문 창을 열어보지도 않고 며칠을 보냈습니다.
3일이 지나 혹시나 싶어 주문창을 보니 빨간색이 가득했습니다. 이른바 쿠팡 버프 주문~~
첫 주문은 수저통.
그런데 너무 늦게 확인하여 배송지연으로 곤욕을 치뤘습니다. 첫 주문이 반품까지 이어졌습니다. 엄청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3. 고비
기초반이 끝나고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매출이 늘지 않았습니다.
쿠팡 버프는 무지개처럼 사라졌습니다. 주문에 따라 내 기분이 변하는 모습을 보고 쉽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문이 없는 날도 많아지면서 우울함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4. 매출업 챌리지반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던 차에 챌리지반이 오픈되었습니다. 이 때 상품수를 많이 늘리며 한 단계 상승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사업자 수도 3개까지 늘렸습니다.
5. 스스쿠팡 심화반
강의료가 허들이었습니다. 잠시 고민했지만, 도전!! 심화반은 강의료값을 했습니다. 정쟁이님의 실전 셀링 경험을 배울 수 있었고 정말 좋은 동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6. 동료
셀링 동료분들이 있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막막하고 힘들 때마다 동료분들께 노크하고 질문했습니다.
모두 내 일 처럼 도와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지금도 저는 동료들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내 매출을 보이는 것이 참 부끄럽습니다. 매출에 등락이 좀 심합니다. 아직 안정적인 매출은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조금씩 오르고 있어서 그나마 다행입니다. 1년을 온전히 혼자만의 힘으로 했다면 하다가 그만 두었을겁니다. 포기하고 싶다라고 생각할때마다 월부 셀링 강의가 오픈되어 다시 도전할 용기를 주었습니다. 민군님, 정쟁이님, 피치님,챌리지반 동료, 심화반 동료들 덕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