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2강 강의 후기 [서울투자 기초반 8기 104조 모평 ]

  • 23.12.28



안녕하십니까 모평입니다~


2주차 강의후기는 지각을 해버렸네요..



양파링님께서 동북권역에 대한 지역 설명과 직접 비교분석을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선호요소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었고, 비교평가 하는 과정을 나중에 저 혼자서도 적용해볼 수 있을 정도로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만약 종잣돈이 1억 이상이고, 동북권역에 대해서 입지평가를 해놨다면,


본인이 감당 가능한 범위에서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단지들을 추려내서 투자해볼 수 있는 시장이라고 느꼈습니다.


제가 종잣돈이 좀만 더 있었다면 좀 더 신나게 강의를 들었겠지만^^;


종잣돈이 안되더라도 감정이입을 해본다면 1억~2억 미만 금액으로 투자를 한다면 어디를 선택해야할까? 생각해 볼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지방에서 소액투자를 하면서 투자금을 불려나간 이후 어떤 식으로 투자를 진행해야 할 지 미리 로드맵을 그려볼 수 있었네요..!



특히 저는 같은 투자금으로 절대가 상단을 너무 낮게만 보지 말고, 상급지와 한 단계 높은 절대가 범위까지도 시야를 넓게 보라고 짚어 주신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같은 투자금이라면 더 좋은 걸 사는게 나으니까요..!


막상 지역분석을 할 때는 절대가에 더 시선이 쏠리다보니 상급지를 본다는 생각을 못했었는데요, 현재 시장에서 구체적으로 투자금 대비 단지 선택할 수 있는 시야를 넓혀주셔서 더 와닿았습니다.



그리고 양파링님의 실제 서울 투자 사례를 통해서 반드시 상위급지이거나 높은 전세가율이 아니더라도 서울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좋은 급지에 높은 전세가율이면 더욱 좋겠지만, 그 타이밍을 기다리기보다는


급지가 낮더라도, 전세가율이 기대만큼 높게 충족되지 않더라도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투자금으로 입지 가치 대비 싸게 살 수 있다면 투자해서 조금씩 불려나가는게 최선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임장보고서를 쓰면서 지역분석을 하다 보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생활권, 단지들을 찾아내려다보니,


현재 나의 상황에 맞추기보다는 절대적으로 좋은 것을 찾으려고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넓은 시야로 유연하게 사고할 수 있도록 강의를 통해서 끊임없이 투자 시각을 만들어가야겠습니다.





댓글


모평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