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나에게 특히 인상깊었던 점
우리의 노후는 왜 우울한가?
노후대비는 인생 필수 과제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제대로 준비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저 생각만 하고 걱정만 하는 사람이 많을뿐이다. 젊을땐 그 혈기왕성함으로 그 어느것도 해낼자신이 있을 것이지만 내가 늙고 몸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뭔가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젊음이 있을때 모든 것을 마쳐놓아야 한다는 말이다.
노후준비 해법-그래서 뭘해야 하는가?
노후자금이 얼마나 될지를 계산하며 노후준비의 첫발을 떼어보자. 부자들은 어떻게 부자가 되었는지 연구하자.
부자들은 어떻게?
불황일 때 매수하고, 호황일 때 매도한다.
하락장이 온다고 하더라도 저평가, 우량 자산을 지켜낸다.
투자는 농사꾼의 마음으로 농작물을 키우고 재배하듯이 해야한다.
자산이 5년, 10년 장기간 응원할 수 있는 곳에 투자한다.
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뭔가 특별한 법칙이나 기술 같은게 아닌데 왜 지금까지 부자가 아닐까?
부자가 되기 힘든 유형은?
조급함이 크다. 늦었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과 비교한다.
투자처에만 관심을 갖는다.
정보만 쌓고 움직이지 않는다.
내 이야기 같기만 하다.
“투자의 성공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
부자가 되는 방법은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었다. 내가 논문쓰고 연구하듯이 부자가 되는 방법을 나한테서 쥐어짜낼 필요가 없었다. 앞서 부자가 된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지를 알면 되는 것이었다. 그들의 어깨에 올라타 벤치마킹하고 모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것또한 어려운 기술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었지만 안되는 가장 큰 이유가 있었다. 부자들의 마음가짐, 마인드, 습관, 이것부터가 시작이다. 아주 작고 사소한 것부터 시작해야 함을 느꼈다. 도중에 지치고 포기하는일이 없어야 하기에..
댓글
고니와함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