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너바나님 자산가의 인사이트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월부에 들어온지 어느새 1년 9개월이 되었습니다. 

그 동안 만든 앞마당도 있고, 어설프지만 투자를 하기도 했고, 남들도 다 겪는 유리공과 갈등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멘탈적으로 정비하고 2호기를 하려고 열반스쿨기초반 재수강을 선택하였습니다.

 

‘부자와 나 사이의 차이점을 없애고 공통점을 만들어야 한다’ 문장으로는 쉽지만 행동하기에는 가장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제 주위에 널려있는 방해요소와 그리고 나와의 싸움에서 이겨야 쟁취해낼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내 선입견이 내가 부자되는 것을 방해하니까요.

 

월부에 들어와서 루틴화를 하려고 노력한 것이 여러개가 있었는데, 습관으로 만든 것도 있고 못한 것도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열기를 듣고 또 하나의 부자습관을 익히는게 목표입니다.

 

열반스쿨기초반을 한 번만 듣고 계속해서 지역강의 또는 실전반만 수강하면서 노후준비라는 단어가 잊혀져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근데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 리마인드 되었고, 약간은 벗어나려던 목표가 다시 재정립되게 되었습니다.

 

세금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에게 따끔하게 얘기해주실 땐 저도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세금을 내는 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산과 세금 뭐가 더 중요한 것인지 한마디로 정의해주셨습니다.

 

현 시장은 서울 최상급지를 제외하고 서울중하급지/경기도 전체적으로 무릎이하이다. 2호기를 준비하는 입장에서 이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자신감 있게 매수를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적용할점

*1호기 투자하고 자산상승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나도 모르게 더디게 오르네? 생각을 했었다. 장기보유 관점에서 투자했으니 지금 해야할 2호기 투자에 집중하자.

*부자가 되기 위한 로드맵 중에 레벨로 나눠져 있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내 단계를 파악하고 딱 그 2배가 되기 위한 목표를 잡고 우선적으로 그것을 해낸다. 그게 최우선, 원씽

*사실 스스로에게 작은 보상 없이 지냈었고, 최근에는 수면도 굉장히 많이 줄였었는데 강의를 통해서 건강관리는 미리미리 해야되겠다 생각했고, 수면의 시간을 위해서 깨어있는 동안 시간을 효과적으로 쓰는 방법을 적용해야 되겠다 생각했습니다. 또한 수면을 줄이면서 과자류를 많이 먹었었는데…너바나님 말씀 듣고 정신차리겠습니다^^;

 

 


댓글


프로그래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