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 48기 식사(14)하면서도 독서하는 우리는 다독왕 인생탐험깔짝이] #1.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독서 후기

25.12.08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알이에치코리아

3. 읽은 날짜:12월 3일 ~ 12월 8일

4. 총점 (10점 만점): / 10점/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15p. “ 나 직장생활 벌써 반이나 한 거야?”  

 

내가 처음 월부를 시작하게 된 것과 같은 맥락이다.

육휴 후 복직하는 직원들이 많이 없는 것을 보고 출산 전까지만 고소득 직렬에서 일할 수 있다고 알게 된 후

앞으로 몇 년이 남았을까 생각했을 때! 내가 정확히 반이나 직장생활을 한걸 깨달았고,

그렇기에 나는 동기부여를 확실히 받으며 투자자 생활을 계속해서 나아가고 있다!

 

1회독 때는 스쳐 지나갔던 이 글이 지금에서야 더 눈에 띈다.

 

이제는 정말 3-5년 기간동안 탄탄하게 투자자로써의 실력을 갖출 수 있게끔 더 열심히 투자 공부에 매진하고자 한다는 목표가 생겼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225p. 기본적으로 투자금 자체가 적다면 한 가지 사실은 인정해야 한다. 바로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 말이다.

 

처음 시작할 때보다는 투자금이 늘었고, 이만하면 엄청난 투자금이라고 난 생각했지만

부동산 시장에서는 귀여운 투자금이다.

 

이렇게 투자금 자체가 적은 상황이라면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꼭 인지하고. 인정하고 조급해 하지 말고

투자의 달인이 될 때까지 해야 한다.

 

될 때까지 라는 말에는 숨은 전제인 생각보다 오래 걸릴 수도 있고, 쉽지 않을 수도 있다는걸 꼭 깨닫고!

1채로 부자되는 것 아니니 시스템 잘 구축한다는 생각으로 원칙과 기준을 잘 지켜가면서 해야한다.

 

 

40p. 투자는 위험하다고? 천만에! 내가 보기에 가장 위험한 것은, 아주 작은 리스크도 감당할 수 없다며 결과가 빤히 보이는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으려는 태도다.

 

나는 꼭 변해야만 하고, 그 변하는 주체는 나고, 투자생활을 하며 투자를 방해하는 가장 큰 요인은 남이 아닌 나다!

 

위험할 수도 있는 투자를 위험하지 않게 리스크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노력을 하면 되는 것이고. 

결과가 빤히 보이는 상황. 노후가 위태롭고. 내가 자주적으로 살 수 없는 회사에서 전전긍긍 하면서 남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자 하는 그런 상황에서 변하지 않으려고 하는 태도 대신!

 

나는 보다 더 자주적인 삶을 살기 위해서 월급 저축만으로는 완벽한 노후 준비가 어렵고, 부자가 되기 어렵다는 것도 인지했으니 계속 변화하고 실행하면서 정글에서 생존하는 법을 찾도록 해야겠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331p.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며 자본주의에 대해, 돈에 대해, 부동산 투자에 대해 몰랐던 것을 알게 되었다면 그리고 지금 변화를 갈망하고 있다면, 아는 것에서 멈추지 말고 반드시 이를 실행에 옮겨라.

 

부동산 강의를 듣고, 독서를 하고, 임보를 쓰면서도 결국 투자를 실행하지 않는다면 그것 그냥 정보 많은 사람이다.

 

어느 지역이 좋대~ 어느 장표가 임보에 적용하면 좋대~ 어느 책이 좋대~ 등등

정말 주변에는 많은 정보들이 쏟아진다.

 

하지만, 카더라 마냥 내가 직접적으로 경험을 실행을 하지 않고 발로 뛰지 않고 남의 말을 듣기만 하는 것으로는 변화할 수가 없다.

 

이번에 새로운 임장지를 가면서 남들에게 듣기만 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결과를 보기도 한다!

역시 내가 실행을 해야지 내가 원하는 변화에 보다 더 가까워질 수 있다는 걸 꼭 생각하고 고민할 시간에 행동을 해야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329p. 사나운 맹수와 독충이 우글거리는 아마존 열대 우림 속에서 ‘약육강식의 생태계 원리’가 옳지 않다고 외쳐봐야 무슨 소용이 있는가. 그곳을 떠날 수 없다면, 정글에서 생존하는 법을 찾아 나서야 한다.

 

자본주의 사회도 그렇고, 회사에서도 그렇고 정말 약육강식의 세계라는 걸 항상 느낀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뉴스만 보면서 정치인들을 욕하고, 정책 등에 대해서 한탄만 하거나, 회사에서의 불공평한 것들을 한탄만 하다가는 약육강식 세계에서 바람에 흔들리는 풀이 될 뿐이다.^^

 

이 자본주의 사회, 회사를 현재는 떠날 수 없기에 난 자본주의 정글에서 생존하는 법을 찾아 나서기로 했고

그게 월부에서 배운 원칙과 투자기준으로 시스템 투자 구축이다!

 

정글에서 풀로 그저 사나운 맹수와 독충들에게 밟혀서 아파하는 것보다는 생존하는 방법을 계속해서 꾸준히 찾아나가고 실행하고 싶다.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45p 언제까지 내가 직접 바꿀 수 없는 것들에 매달릴 것인가? 

나는 결국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에는 신경을 끄고, 내 힘으로 바꿀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기로 했다.

 

내가 생각하는 내 힘으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

 

→ 요즘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주적인 삶인 듯 하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면을 취하고,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하고, 내가 원하는 양만큼만 활동을 하는 자주적인 삶!

회사에서는 자주적인 삶이 불가능하다 보니 임장을 다니고 임보를 작성할 때만큼은 내가 원하는 행동을 자주적으로 할 수 있어서 신나게 할 수 있다.

 

또한, 부동산 투자는 학연, 지연, 특별한 기술 등 필요 없이 그냥 정직하다.

땀 흘린 만큼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인풋 대비 아웃풋이 확실하기에 화려한 기술과 어렵고 복잡한 분석 도구 대신 현장에서 흘리는 땀방울이 더 큰 가치로 실현되기에 노력을 다하고 싶다.

 

따라서, 내가 내 힘으로 바꿀 수 있는 부분은 매달 매주 매일 내 목표 대비 실적을 확인하면서 성과의 120%로 목표 설정하고 계속해서 꾸준히 나아가는 것이라 생각한다.

 

독강임투! 매일, 매주, 매월 디벨롭!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인생탐험 깔짝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