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반 48기 56조 허호희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8시간 전

*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RH korea

3. 읽은 날짜: 25.12.5~12.8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투자의 입문서로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필요성과 한단계 한단계씩 직접 해야하는 프로세스를 쉽게 적혀있다.

저자의 사례를 통해서 더 와닿았으며 기승전결이 잘 짜여있어 순서대로 하면 될 것 같은 생각.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을 읽고 난 후 느낀 점 또는 깨닫게 된 점을 적어보세요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우선 앞마당이 2개 밖에 없어서 비교평가 하기 어려운 상황이걸 깨닫고 더 많은 앞마당과 임보작성의 필요성을 느꼈다.

또한 열중 강의에서 곧 볼테지만 임차인을 잘 구할 수 있는 과정을 빨리 배우고 싶다고 생각했다.

0호기 매수할때가 떠오르면서 나는 너나위님 처럼 저렇게 매도자와 협상을 했었나 복기하게 되었고 아쉬운 과정들은 다음 투자에서 적용해 봐야겠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61 잃지 않는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다면, 첫째 부동산의 저평가 안목을 판단할 수 있는 안목, 둘째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술, 셋째 역전세 등을 대비하여 내 자산을 방어할 수 있는 자금 동원력이다.

p.258 투자금이 적게 드는가?라는 기준 역시 투자의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돈을 잃지 않는 투자를 하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다.

p.318 이사철 성수기인 2,3월과 9,10월에 비해 여름 비수기인 6~8월. 겨울 비수기인 11~1월에 잔금을 치러야 한다면 전세 이사수요가 적은 시기라 신규 임차인을 구하는 데 애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p.190 너나위님이 신혼집 전세에서 이사를 준비하며 다음 집을 구하는 과정에서 깔고 앉는 돈에 대한 설명을 한 쪽이다.

전세 7800만원 이자 월 43만원 vs 월세 5000만원 월80만원 두 집중에 이자계산을 한 뒤 전세집이 더 나은 것 같다고 전세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좀 이해가 어려웠다. 물론 월세집은 월 80만원이 들어 전세보다 37만원이 더 나가지만 월세집 개념 자체가 보증금을 적게 주고 월 납부하는 금액이 큰것이 아닌가?

투자를 하기 위해 최소한의 깔고 앉는 돈을 설명하는 챕터에서 월 이자만 설명이 있고 왜 더 깔고 앉는 전세를 다시 선택하게 되었는지 조금은 이해가 안 갔다. 그저 독자인 내가 전세와 월세 보증금의 차액인 2800만원을 이자율로 계산해 봤을때도 전세집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저렴했기 때문에 선택했다고 이해하고 넘어가게 되었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허호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