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우선순위를 새로 정하고 첫 번째 도미노 조각을 찾은 다음. 그것이 넘어질 때까지 있는 힘껏 내리친다.
이런 방법이 통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훌륭한 성공은 동시다발적으 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이다. 선형으로 시작된 것이 기하급수적으로 변한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그 다음에 또 한 가지 올바른 결정을 내린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것들이 쌓이다 보면 성공의 잠재력이 봇물 터지듯 발산된다! 도미노 효과는 당신의 업무나 사업처럼 큰 그림을 그려야 하는 일에도 적용되고, 매일 다음번엔 무슨 일을 할까처럼 결정을 내리는 아주 작은 순간에도 적용된다. 성공은 성공 위에 쌓이고, 이런 일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면 최고로 높은 수준의 성공을 향해 움직일 수 있게 된다.
지식이 풍부한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배운 것이다. 숙련된 기술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갈고 닦은 것이다. 많은 일을 해낸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해낸 것이다. 돈이 많은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오랜 시간에 걸쳐 번 것이다.
핵심은 오랜 시간이다. 성공은 연속하여 쌓인다. 단, 한 번에 하나씩이다.
=> 양동이에 물을 붓듯, 인풋의 양과 지속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어느 정도 차올라서 임계점을 넘어야 한다. 그때까지는 올바른 도미노를 찾아서 매일 하나씩 쓰러뜨리면서 해나가야 한다. 누구에게나 당연히 필요한 시간이다. 단 도미노를 잘 찾으면 좀 더 유리하다. 다른데서 헤매는 대신 월부에서 지름길로 가듯이…
몇몇 소수의 원인이 대부분의 결과를 만든다. 제대로 된 인풋 하나가 대다수의 아웃풋을 만들어 낸다. 선택적 노력이 거의 모든 성과를 창조한다. 파레토는 우리에게 매우 뚜렷한 방향을 제시한다. 당신이 원하는 것 중 대부분은 당신이 실천하는 몇 개의 일에서 비롯될 것이다. 20퍼센트가 무엇인지 알아내고, 중요한 소수 중에서도 또 중요한 소수 를 찾아내어 파고들기를 바란다.
+ 생각은 크게 하되, 아주 작은 곳에 초점을 맞춘다.
=> "제대로 된 인풋이 대다수의 아웃풋을 만들어낸다". 이 문장은 진짜 아웃풋이 절실할 때, 무엇이 ‘제대로 된 인풋’인지 비로소 행동하며 깨닫게 되는 것 같다. 어떤 20%의 인풋이 80%의 아웃풋을 만들어내는지 정말 고민이 많이 필요하다. 이번 분기에 느낀 점은 임보다. 강의는 듣는 것이라 어느 정도 수동적인데, 강의 듣고 임장하면서 능동적으로 생각과 고민을 해야하고 그것을 나만의 언어로 풀어내는 것 = 임보가 내 인풋의 수준을 보여주는 것 같다.
중심을 잡는 것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일과 개인적 삶 사이에서 중심을 잡는 것과 각각의 시간 속에서 중심을 잡는 것이다. 직업적인 성공에서 중요한 것은 업무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입하느냐가 아니 다. 핵심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다. 탁월한 성과를 내 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선택한 다음 그것을 성취하는 데 필 요한 모든 시간을 들여야 한다. 그렇게 하려면 다른 업무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관련해 극단적으로 균형을 깨뜨려야 한다. 다른 문제는 손을 쓸 수 없을 만큼 악화되지 않도록 가끔씩 중심을 잡아 주면 된다, 개인적 삶에서는 무엇보다도 안다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몸과 마 음을 알고, 가족과 친구를 알고, 자신이 실질적으로 무엇을 필요로 하 는지 알아야 한다. 삶을 즐기고 싶다면 이 중 하나도 놓쳐선 안 된다. 일을 위해서든 혹은 다른 어떤 것을 위해서든 무엇도 희생시켜선 안 된 다. 이들 사이를 수시로 왔다 갔다 하거나 때로 두어 가지를 한데 합칠 수도 있지만 그것들 중 어느 하나도 오랫동안 무시할 순 없다. 치밀한 중심 잡기는 당신의 개인적 삶에서 꼭 필요한 것이다.
우선순위에 따라 행동하면 자동적으로 균형에서 벗어나 어느 하나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된다. 즉, 균형을 깨뜨려야만 한다. 문제는 그 우선순위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느냐다. 중요한 일을 맨 앞에 두고, 나머지 부분 들은 기회가 닿는 대로 관심을 쏟아라. 훌륭한 삶이란 곧 다른 여러 부분의 무게를 맞추는 삶이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 때문에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그런 모든 일들을 다 함에도 불구하고 성공하는 것이다. 시간을 관리하는 건 불가능하고, 성공의 열쇠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아니라 우리가 잘하는 핵심적인 몇 가지의 일에 달려 있다.
=> 진짜 어떤 일이 우선순위라고 생각했으면 그만한 시간을 투입해야 한다. 우선순위라고 하면서 가장 후순위로 처리한다던지 시간을 뒤로 배치하면서 ‘왜 나의 우선순위가 잘 안됐지?’ 라고 하고 있다면 본인이 하루를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 디테일하게 복기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나의 이야기… 'ㅇㅇ하기로 한 시간에 폰을 보진 않았는지, 밥부터 먹진 않았는지' 점검해보라고 하신 반장님 말씀에 우선순위대로 행동하지 않고 있구나, 깨닫고 행동을 바꿀 수 있었다. 사소한 것을 깨닫게 해주시는 멘토,선배님이 곁에 계시다는 건 정말 귀하다.
목적의식을 갖고(with purpose), 우선순위에 따라(by priority) 생산성을 위해(for productivity) 살아야 한다. 우리가 누구인지, 우리가 어디로 가고 싶어 하는지가 곧 우리 의 하는 일과 성취하는 바를 결정짓는다. 목적의식에 따라 사는 삶은 그 무엇보다도 강력하고 그 무엇보다도 행복하다.
생산성의 해답은 무엇이었을까? 바로 '시간 확보' (Time blocking)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중요한 시간을 미리 정해 두면 절대로 부족하지 않다. '시간 확보'는 시간을 일의 중심에 두는 매우 결과지향적인 방식이다. 해야 할 일은 반드시 끝나 도록 만드는 방법이기도 하다.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은 이렇게 말했다.
"지금 주어진 일에 모든 생각을 집중하라. 햇빛은 초점을 맞출 때까지 절대로 종이를 태우지 못한다." 시간을 확보하는 일은 에너지를 집중시 킬 뿐 아니라 가장 중요한 일에 힘을 쏟게 해준다. 생산성을 높이는 가 장 강력한 도구다.
시간 확보하기를 통해 남다른 성과를 올리려면 세 가지 약속을 지켜야 한다. 첫째, 자신의 일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최고의 경지 에 이르고자 하는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둘째, 끊임없어 최적의길 을 찾으려 노력해야 한다. 노력에 상응하는 결과를 가져다주지 못하는 방식을 써서는 아무리 최선을 다해도 소용이 없다. 그리고 마지막인 셋째, 자신만의 단 하나를 달성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고 있다 고 기꺼이 책임질 수 있어야 한다.
사람, 즉 스스로를 바로 세워라. 그러면 세상이 저절로 제자리를 찾 을 것이다. 삶에 목적의식을 가지고, 매일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우선 순위에서 높은 생산성을 올릴 수 있다면 당신의 삶도 조각이 맞춰지는 것은 물론 위대한 성과가 가능해진다. 모든 성공은 당신 내면에서부터 시작된다.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 것이다. 다음 단계는 단순하다. 당신이 바로 첫 번째 도미노다.
=> 다른 것을 희생해서 어느 정도 시간을 확보했으면 성과를 내야한다. 그러려면 전문가 수준의 실력을 가지려고 해야하며, 끊임 없이 더 나은 방법을 찾고 개선해야 하며, 과정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목적why이 먼저 있고, 그에 따른 우선순위가 필요하며, 우선순위대로 살게 해서 생산성을 높여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댓글
후추보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