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근로소득에서 자본소득으로!
이번 강의는 근로소득에서 자본소득으로 넘어가야 하는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필요한 나만의 멘토를 설정하고 그대로 행동하기, 그리고 내 삶에서 어떻게 데일리 루틴을 가져가야 하는지도 알게 되어 내 삶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고민이 생겼습니다.
저환수원리!!
저환수원리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부족했는데, 두번째 들으니 더 확실하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란 가치있는 것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그 과정에서는 인내심(느긋하게 목표한 가격이 될 때까지 기다리는 부분)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과 지방의 매물의 투자기간을 어느정도 잡아야 하고 목표 수익률도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었습니다.
돈을 벌면 세금을 낸다.
시스템 투자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세금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가 내는 세금 대비 얻을 수 있는 수익이 크고, 그 길을 선택하지 않는다면 돈을 벌 수 없다는 부분 때문에 다주택자로 가는 심리적인 부분을 많이 깰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투자를 하면서 세금에 대해 미리 시뮬레이션 한다면, 충분히 감당 가능 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1년차에 목표할 수 있는 투자 수익률과 점차 성장함에 따라 목표 수익률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첫 투자부터 아주 만족할 수 있는 매수를 하지는 못하더라도 저환수원리에 맞게 하는 것이 중요함을 알고 그렇기에 적잖은 위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적용점
댓글
꽃나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