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기89기 머니머니해도 우리19조_마른향내나는풀잎] 2강후기

25.12.16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안녕하세요! 

19조 마른향내나는풀잎입니다. 

열기 2주차 강의는 너바나님의 투자레시피와 가치 판단법을 배울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1주차에 한 과제 비전보드와 목표자금&수익률 계산서를 통해서 

왜 해야하는지를 스스로 이해하고 단계별로 해야할 행동을 정하고,

얼마동안 해야할지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재수강러로서 이번 단계에서 꼭 성장해야 하는 것들과 

알고 있지만 하지 못했던 것들을 정리해서 적용해보겠습니다. 


#알게된점

 

안전지대를 벗어나 공포에 맞서고 미친성장의 지대에 들어서야 한다. 

 극도의 성장지대로 들어서려면 여러 단계를 지나게 되는데 

첫번째로 직면하는 낮은 자존감과 풀릴것 같지 않은 문제를 만나게 되고 스스로 합리화하는 변명들이 생기게 된다. 목표설정과 비전보드, 동기부여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주특기를 넓혀 자신감이 생기고 또다른 기회와 도전을 찾게 된다. 

월부에와서 자본주의에 대하여,  나의 심각한 무지를 알게되고 정말 열심히 살아도 근로소득만 가지고는 부자가 될수 없고 오히려 나의 자산은 사라지고 있다는 공포심을 느꼈다. 그 공포심에서 나는 용기를 내어 도전하기로 결심했다. 사실 매일매일 피곤한 나의 몸을 이끌고 도서관으로 기차로 버스로 새로운 지역으로 이끌고 가면서 뿌듯함을 느낄때도 절망감을 느낄때도 있었다. 그리고 조금씩 매일, 매달, 성장하고 있다. 더 깊은 동기로, 더 큰 목표와 비전으로, 나의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돈은 쏟아져 들어오는데 내 주머니를 거져가지 않는다. 나에게 영향을 주는 실물자산이 있어야 한다.

 이 자본주의에서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물가가 오르고,, 이 어떠한 것도 나하고 연관 없는 것처럼 돈을 벌고, 먹고, 살았다. 자본주의와 인플레이션을 이번 기회에 정확히 이해하게 되었다. 

자본주의 책을 읽으며, 너바나님의 강의를 들으니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근로소득으로만 살아가게 된다면 앞으로 10년, 20년의 나의 모습을 생각하니 소름이 돋았다. 가만히 있으면 떠밀려나가게 될것 같다. 시장의 물가와 함께 오를수 있는 나의 자산을 불리는데 더욱 더 힘써야 겠다. 

 

누군가는 주저할때 누군가는 도전한다. 

Not 완벽주의  But 완료주의

성장이 더뎠던 나는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지역분석도, 시세도, 임장도, 더 잘하고 싶어졌다. 

1호기를 우당탕탕하면서 2호기에는 더 치열하게 매물을 보고, 더 치열하게 비교하여 소중한 종자돈으로 씨앗을 심고 싶다. 하지만 어디까지가 완벽이고 완료인지도 아직은 모르겠지만 씨앗을 심어야만 어떤 열매인지 알수 있고 맛도 볼수 있다란걸 다시 한번 새기며 용기를 내어 본다. 

 

#적용할점 

  1. 저환수원리 : 임장을 하고 매물을 볼때  가격과 투자금을 먼저 보게 될때가 많다.  잃지 않은 투자를 하고 버텨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투자의 기본 원칙을 마음에 또 새겨야 한다. 먼저 가치를 알고 가치에 비해 저평가이고 환금성이 있으며 수익을 얻을수 있고 원리금 보존이 되고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 것..
  2. 걱정되는 부분이 있으면 한단계 더 들어가서 생각해보기 - 막연하게 종부세와 양도소득세, 취득세에 대한 고민과 걱정으로 다주택자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다.  실존하지 않는 공포심을 없애기 위해서는 한단계 더 들어가서 실질적으로 계산해보기.
  3. 가난한마인드 버리기 : 부자가 되기위해서, 큰 수익앞에서 세금에 굴복하지 말기

이번달 2호기를 위해서 매임을 열심히 다니며, 여러 벽을 넘으면서 마음이 힘들기도, 몸이 힘들기도 했습니다. 

일끝나고 왕복 7시간 운전을 하고 매물 1개 보고 오는 길에 타이어가 찢어져 서비스를 받고 새벽3시에 집에 도착하여 4시에 출근도 하고,,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물건 하나 보러 이시간에 운전하고 가야하나를 생각했지만,, 이렇게까지라도 안하게 되면 얻을수 있는게 무엇일까? 하고난 후에 후회하는게 낫다란 생각으로 움직였고,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인연이 된 국송이튜터님과 통화하고 위로와 깨달음을 얻게 되며 

그 행동으로 인해 나의 벽을 넘고 성장이 있었습니다. 

문제를 문제만으로 보기. 내가 해야 할일이라면 감정을 섞지 않고 그냥 하기.

단지의 가치우선순위별로 나열하기, 매임을 정량적으로 늘리기. 

 

현명하고 실력있고 부자 투자자로 성장하기 위하여 오늘의 마일스톤을 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마른향내나는풀잎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