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독서후기 나도 시작해보자. 부동산 맞벌이! 원칙을 지키며 끝까지 살아남아보자!

25.12.17

▼추천도서후기 쓰는 양식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책 제목(책 제목 + 저자)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너바나 저자 및 출판사 : 너바나, (주)시공사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너바나

저자 및 출판사 :  너바나, (주)시공사

읽은 날짜 : 2025. 12.17 ~ 18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잃지않는투자 #인내심 #자본이만들어내는소득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10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재테크기초반에서 너나위님 강의를 먼저 시작하고, 너나위님 강의와 유튜브 나긋나긋을 들으면서 너나위님만 알았엇는데, 그 전에 너바나님이 있었다는 사실. 정말 월급쟁이 직장인에서 부동산과의 맞벌이를 통해 이제는 경제적 자유를이뤄낸 너바나님. 10년 전, 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는지, 어떻게 잃지 않는 투자를 하며 지금까지도 이어올 수 있었는지 정말 투자를 하고 싶은 월급쟁이들에게는 바이블과 같은 책이다. 

 

2. 내용 및 줄거리

:

[1장]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

편견을 깨지 못했기 때문에

리스크를 전혀 감수하지 않으려는 투자만 하려해서(예/적금) => 그렇다고 리스크를 전혀 고려하지 않으면 안되고, 통제 가능한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는 물건에 투자하면 된다. 

언론과 정부의 말을 있는 그대로 다 믿어선 안된다. (올해 6.27대책, 10.15규제)

좋은대출과 나쁜대출, 레버리지 효과 이해하기(전세금에는 이자가 없다.)

 

[2장] 월급쟁이 너바나가 구축한 돈 버는 시스템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꾼다. 

1단계:흑자구조 만들기:지출 줄이기

2단계:수익형 부동산 투자하기:아파트,빌라,오피스텔 월세받기

3단계:시세차익형 부동산 투자하기:

4단계:시스템 확장하기

 

-시세차익형 부동산 네가지 전략-

1전략:싸게 사서 싸게 판다.

2전략: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3전략:비싸게 사서 싸게 판다.

제4전략:비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

 

-수익형 부동산과 맞벌이를 시작-

10년 전쯤의 일들인데, 10년이 흐른 지금 이 방법이 통하는 곳이 있을까? 있더라도 내가 찾을 수 있을까?

 

-경매를 통한 투자 사례들-

월급만큼의 월세, 내 돈은 들어가지 않고 갖게 된 너바나빌

 

[3장] 돈 걱정 없는 월급쟁이 되는 법

나의 목표는 무엇인가? 나는 어떠한 삶을 살고 싶을까? -열기반 비전보드-

(p.129) 명확히 설정한 목표가 없으면, 우리는 사소한 일상을 충실히 살다가 결국 그 일상의 노예가 되고 만다. -<스타십 트루퍼스>의 작가인 로버트 A. 하인라인

 

<삶의 목표를 설정하는 법>

  1. 구체적인 목표를 정해, 종이에 적는다.
  2.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얼마가 필요한지 계산해서 구체적으로 기입하라.
  3. 이 꿈을 언제까지 이룰 것인지 정하라.
  4. 목표를 기한까지 이루기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수단을 고민하라.
  5.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장기, 중기, 단기, 연, 주, 일 단위 계획을 세워라.
  6. 실행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져라
  7. 목표를 달성했다면 반드시 보상하라
  8. 다른 목표를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라. 

 

오래 버틸 수 있는 구조★ 최소한의 소득이 보장되는 구조 안정적인 소득이 필수★

전업투자자로 나서기 전, 만들어야 하는 자본 월 소득은 ‘최소 생활비 월300 + 향후 투자금 300 이상’

부동산 투자로 인한 수익은 철저하게 보너스라는 생각으로 접근

 

[4장] 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노하우

1단계_경제신문읽기 : 아 나는 1단계부터 안하고 있구나. 경제신문 읽자 진짜!

2단계_투자 관련 책 읽기 100권 이상(통독-필사-적용) ‘독서백편의자현’(책이나 글을 100번 정도 읽으면 그 뜻이 자연스럽게 보인다는 명언)

3단계_온라인에서 정보 및 동료 얻기

4단계_매주 1회씩 임장하기

5단계_멘토 만나기

 

성공적인 투자의 4요소 : 돈, 시간, 노력, 경험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이제서야 자본주의 사회에서 잘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깨닫고 실천하려고 하는 재린이, 부린이인 나에게 “왜” 재테크를 해야만 하는지를 너무나도 잘 알려준 책이다. 

매년 1회독씩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금의 마음이 조금씩 잊혀지려 할때쯤. 

알면서도 하다보면 계속해서 잊게되는 가장 중요한 “왜” 재테크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이 책을 읽고, 읽은 것을 기록으로 남기고, 그 기록을 계속 보면서 주기적으로 상기시켜야겠다. 

 

(p.241) 월급쟁이 재테크의 끝은 ‘노동으로 버는 소득을 자본이 만들어내는 소득으로 변경’하는 것.

 

(p.83) 고연봉을 주는 대기업이 위치한 지역이나 향후 우리나라를 먹여 살릴 만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있는 지역은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그 지역의 물건 중 매매가와 전세가가 붙어 있는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투자하라. 

 

(p.115) 투자는 잘하면 큰돈을 벌지만 잘못하면 큰돈을 잃을 수도 있다. 많은 고민과 연구 끝에 투자를 결정하는 이들이 더 좋은 결과를 얻는다. ~ 조급한 마음으로 잘 따져보지도 않고 덜컥 투자하기보다는 더 많은 책을 읽고 더 여러 번 현장에 방문한 뒤 투자를 결정하길 바란다. 내 주변에는 2~3년이라는 기간 동안 정말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한 덕분에 연봉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이들이 꽤 많다. 

 

(p.146) 스코틀랜드의 작가 새뮤얼 스마일스는 ‘절약하는 것은 신중함의 딸이자, 겸손함의 여동생이며, 자유의 어미니이다.’ 라고 말했다.  ~ 지출을 관리하는 건 소극적이고 수비적인 재테크로 여겨지겠지만, 사실 어떻게 보면 적극적인 재테크보다 효과적이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

월급쟁인 것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내가 그동안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소비를 줄이는 것’ 이 가장 기본이 되어줄 재테크의 원칙이라는 것에 대해 깨닫게 해줬다. 그리고 투자를 하고 싶은 마음, 해야겠다는 다짐에 앞서 중요한 것은 ‘절대 잃지 않는 투자’를 해야 한다는 기본 원칙. 부동산 투자 공부를 시작한 나에게, 그리고 계속할 내가 늘 곁에 두고 읽고 생각하고 실천해야 할 것들로 가득차 있었다. 이제 실천하면 된다. 계속. 꾸준히.

 

(p.92) 본인의 투자금이 넉넉지 않다면 부동산 경매를 배워두는 게 좋을 것이다. 

>> 경매에 대해서는 아에 마음을 닫고 있었는데.(마치 부동산 투자에 대해 그랬던 것처럼) 기회가 된다면 경매관련한 책들도 읽어봐야겠다. 

 

(p.98) 투자는 외양 좋은 수탉을 고르는 게임이 아니다. 볼품은 없더라도 알을 낳는 암탉을 고르거나 오히려 병아리라고 해도 암컷을 싸게 구입해 가꾸고 건강하게 키워야 하는 것이다. 

>> 이것이 너무 힘든 것 같다. 그저 눈앞에 보이는 수탉에만 관심이 쏠리니. 지방도 그렇고, 서울도 그렇고 내 종잣돈, 투자금에 맞는 단지들을 보면 과연 해도 될런지 너무 주저하게 되고. 결국 투자까지 이어지지 못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그런데 요즘은 알을 낳는 암탁들도 (구축도 여기에 속할까?) 계속 비싸지는 것 같다. 

 

(p.203) 가장 좋은 타이밍은 바로 자신의 준비가 완료되었을 때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경계해야 할 단어는 ‘조급함’이고, 기억해야할 단어는 ‘인내심’이다. 

 

마지막 에필로그에서 아들에게 쓴 편지가 너무 마음에 와 닿는다. 

나도 나의 30대, 40대를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삶을 살아서 훗날 이런 글을 아이들에게 쓸 수 있었으면 좋겠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

영화 <소셜네트워크> 페이스북의 창업자 마크저커버그 이야기

경매 관련 책들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이현정, <나는 쇼핑보다 경매가 좋다> 박수진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정상부자
25.12.18 10:29

나부맞! 저도 오랜만에 다시 읽어봐야겠어요! 완독 축하드립니다!!

응원하는 월부기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