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스쿨중급반 48기 44조 4랑같이부동산4러갈래? 김코로] '몰입' 독서후기

25.12.18

*월부닷컴 로그인-내강의실에서 ‘독서후기 작성’을 클릭해 작성하세요!

*독서 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몰입

2. 저자 및 출판사: 황농문 / RHKorea

3. 읽은 날짜: 2025.12.03

4. 총점 (10점 만점): 09점/ 10점

5. 위 점수를 준 이유 간략하게

#이 책만 읽으면 생각이 차분해진다. 생각이 정리된다. 그저 내가 해야할 일에 몰입만 하면 무엇이든 다 해결될 것만 같은 안정감이 든다.

 #내 집중력과 몰입력에 대해 되돌아보게 된 책

#요근래 일궈낸게 없다 생각된다면 한번쯤 읽어보고, 몰입을 실현해볼만 하지 않을까?

#아침 출근길마다 읽음으로써, 오늘 하루 어떻게 집중하고 몰입해야할 지 생각정리 하게된 책

 

STEP2. 책에서 본 것

[1장. Work Hard에서 Think Hard로 생각을 옮겨라]

“ 인생에서 가치 있는 것, 당신이 소망하고 이루고 싶은 것, 당신이 누리고자 하는 것으 모두 오르막이다. 문제는 사람들 대부분의 꿈은 오르막인데 습관은 내리막이라는 사실이다 (p33) “

#답은 이미 알고있다.

#내가 어떤 상태인지도 알고, 어떻게 해야하는지도 안다

#현재의 나는 결국 내 선택, 올라가지 않고 내리막만 택하는 나의 책임일 뿐이다.

이렇게 정곡을 찌르시다니… 그렇다. 내 소망은 거창하고 저 높이 있으나, 나는 관성적으로 현재를 유지하려 하고 변화를 위해 그 어떠한 것도 노력하려하지 않는다. 소망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선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 게 당연한데 말이다. 오르막임을 알면서도 변화하지 않고 내리막만 쳐다보고 있었던 나였다.

 

“ 뉴턴은 ‘다른 사람들도 나만큼 열심히 생각한다면 그들도 비슷한 결과를 얻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p41) “

 

“ 11시까지 연구실에 있다가 기숙사로 돌아와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면서 잠자리에 들어야 마음이 편하고 만족스러웠다 (p74) “

 

“ 사람들은 모두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대부분은 이 능력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고 일생을 마친다 (p76) “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P80-81

100여편의 논문들과 내 인생을 맞바꾸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었다. 은퇴할 떄까지 모든 것을 희생하고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려고 하는데, 그 노력의 결과와 내 인생을 바꾸고 싶지 않다면? 결국 내가 잘못된 길을 선택했다는 얘기였다. 모든 일이 정신없이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정해진 느낌이었다. 돌이켜보니 내가 자유의지를 가지고 판단한 것이 하나도 없었다. 내 의지대로 판단하지 않고 주변에서 이렇게 해야한다고 하니 따라가고, 그러다 보니 지금 그 자리에 서 있게 되었다. “어떻게 살아도 후회한다. 이렇게 살아도 후회하고 저렇게 살아도 후회한다. 이것이 인생이다”

2.     P270-271

“이 세상에 죽음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그런데 사람들은 겨우살이 준비를 하면서도 죽음은 준비하지 않는다 – 톨스토이” 죽음에 대한 통찰만큼 최선의 삶을 추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없다. 수천억의 재산을 가지고 있는 노인이 어떤 젊은이에게 서로의 인생을 완전히 바꾸자고 제안한다면 이 젊은이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런 간단한 계산만 해봐도 우리의 인생은 몇천 억, 아니 그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몰입이 잘 일어나기 위해서는 절실함을 가져야 한다.

2.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는 일은 개인의 의도적인 노력에 따라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것이다.

3.      일등을 하겠다는 목표를 마음속으로 계속 다지다 보면 이에 관련된 시냅스의 수가 증가하고 강화된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1.     오늘 하루, 나는 얼마나 가치 있는 시간을 보냈는가? 이런 일상이 반복된다면 인생의 마지막 순간, 나는 자신의 삶에 대하여 만족할 수 있겠는가?

2.     서서히 다가오는 죽음에 대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살아 있는 동안 가장 삶다운 삶을 사는 것이다. 살아도 산 것 같지 않은, 죽지 못해서 살아가는 삶이 아니라 죽음과 가장 반대되는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다. 하루하루 생동감 넘치고 삶의 희열로 꽉 찬, 그리고 작지만 내가 가진 모든 능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그러한 삶을 살아야하는 것이다

 


댓글


주시부
25.12.19 06:44

크으~~~ 몰입후기 멋지십니다 절심함을가지고 몰입하기 화이팅!! ^^

창의적인햇살
25.12.19 09:45

코로님 독서 후기 읽는데 너무 좋은 문장들이 많네요 ^^ 내리막길 저도 공감입니다 ㅎㅎ.. 내리막 보지말고 오르막길 올라갑시다 !! 화이팅해요 !! ^^

응원하는 월부기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