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기초반 4주차강의후기 [열기69기 우린 좋은것을 4모음🏘️ 태양별]

  • 23.12.30


한해 마무리를 해야 하는 시점과 열기 한달수강 마무리가 겹치면서 여러가지 생각이 드네요.


얼떨결에 호기심으로 신청한 강의로 한 달을 약간 버거워하며 정신없이 보냈는데

이 강의가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남은 앞날이 기대가 되기도 하고 두렵기도 합니다.

너바나님의 말씀처럼 자본주의 시대에 양손으로 싸워야하는데 저는 왼손으로만 싸우려고 한 것 같습니다.

남편이 벌어주는 돈으로 편하게 살려고 했고, 오른손의 힘을 기르는데 무지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 늦게나마 부동산투자자로서 오른손의 힘을 기르려고 하는데, 점점 이 세계를 알아 갈수록 걱정도 비례해 늘어나지만 조바심내지않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필로그에서 해주신 너바나의 말씀...

내가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은 가족들을 위한 나의 희생이 아닌 나의 욕심이다.

맘 한구석에 이런 마음이 스물스물 올라올때도 있었는데 정신이 번쩍 드는 말이였습니다.

무뚝뚝한 엄마인데 가족에게 먼저 웃음을 줄 수 있는 엄마가 되어야갰습니다.


월부에서는 멘탈관리의 중요성을 항상 말씀해 주셔서 자꾸 자신을 돌아보게끔 해주시는데

성장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셋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부자가 되는 건 고통스럽다, 그러나 평생 가난하게 사는 것이 더 고통스럽다'

너바나님의 이 말씀이 화살처럼 심장에 콕콕 박혔습니다ㅠ

남은 여생을 가난하게 살지 않기위해 비전보드의 나와 지금의 나 사이의 간극을 좁혀나가야겠습니다.

담달에 실전준비반 또 열심히 수강하겠습니다.













댓글


아비투스S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