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신혼부부 재태크(주린이) 및 주택청약

25.12.20

안녕하세요, 한달 전에 결혼한 따끈 따끈한 신혼부부 입니다. 

최근 남편과 통장을 합치면서 여러 고민이 있어 전문가 분들의 의견을 여쭙니다 ㅜㅜ 

 

  1. 주택청약 

현재 신혼집은 전세입니다. 저는 청약통장에 900(2010~) 만원, 남편은 800만원(2019~) 정도 있는데요, 현재 제 앞으로 인천에 빌라가 하나 있어서 제 청약통장이 쓸모 없어졌어요.( 재개발 시 팔 예정) 남편과는 혼인신고를 최대한 미루고 있는데 둘 다 청약 통장을 살려두는게 맞을까요 ? 

 

2. 현재 결혼식이 끝나고 남은 목돈이 2000만원 정도 있는데 , 예금에 두긴 아깝고.. 다른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 !!!!


댓글


블랙달리
25.12.21 20:41

안녕하세요! 마죨카쓰님! 청약통장이 현재는 활용도가 없을 수 있지만 또 앞으로의 인생에서 어떤 기회라 있을지 모르기에 정말 필요한 용도가 아니라면 가지고 계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둘 다 살려두는 편이 있어서는 고민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남은 목돈 2000만원에 대해서는 내가 어떤 목표로 돈을 모을지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배우자 분과 함께 앞으로의 목표를 이야기해보시고 목표하는 자산을 설정해서 그러면 지금 무엇이 필요할지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 길
25.12.21 20:45

안녕하세요, 마죨카쓰님 청약통장은 추후 활용할 일이 생길 수도 있어서, 해지하기보다는 자금이 필요할 때 담보대출로 활용하시는 쪽을 추천드립니다. 유지해 두시는 게 선택의 폭이 더 넓을 것 같아요. 2천만 원 정도의 목돈은 마죨카쓰님께서 관심 있고 어느 정도 확신이 있는 분야에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등 여러 선택지가 있고요. 아직 방향성이 명확하지 않다면, 강의를 통해 기준을 세운 뒤 실행으로 옮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오이
25.12.21 21:10

마죨카쓰님 안녕하세요😊 청약통장은 위에서 말씀해주신 것처럼 해지하는 것보다는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납입은 최소로 유지하시고, 월 납입이 부담이 되신다면 마죨카쓰님의 통장만 납입중지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목돈 2000만원을 언제 쓸 돈인지를 정한 뒤 운용하시는 게 안전하실 것 같아요. 남편분과 충분한 논의하신 후 두분이 꾸준히 실행가능한 방식으로 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처음이라 어렵게 느껴지시면 재테크기초반이나 열반기초반 등의 강의를 들어보시면서 방향을 설정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