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반48기 8조_고운길1] 3주차 원씽 독서후기

25.12.21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비즈니스북스

3. 읽은 날짜: '25.12.21.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P74

건전한 습관이 자리를 잡을 때까지만 자신을 훈련시켜 달라는 전력질주인 셈이다. (중략) ‘자기관리에 철두철미’하게 보이는 사람도 실제로는 몇 가지 바람직한 습관을 만들어 확립시킨 것뿐이다. (중략) 생각보다 훨씬 적은 적은 자기통제력만으로도 성공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단 하나다. 성공은 옳은 일을 해야 얻는 것이지, 모든 일을 다 제대로 해야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의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P107

시간을 가지고 도박하는 것은 결코 되찾을 수 없는 돈을 거는 것과 같다. 설사 이길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하더라도 그동안 잃어버린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P108

중요하지 않은 어떤 일들을 미완성인 채로 남기는 것은 탁월한 성과를 얻기 위해 반드시 치러야 할 대가와 같다.

P139

당신이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일, 그것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일들을 쉽게 혹은 필요 없게 만들 바로 그 일은 무엇인가?

P175

목적의식을 갖고, 우선순위에 따라, 생산성을 위해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중략) 삶이란 일련의 연속된 선택이며 우리의 목적의식이 우선순위를 정하고, 우선순위가 행동의 생산성을 결정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P199

우리가 하는 일이 중요할 때도 있고, 중요하지 않을 때도 있지만 기억해야 할 것은 오직 중요한 일만이 우리 삶을 결정짓는 요소로 작용한다는 점이다. 중요하지 않은 일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다. 결국 자신에게 중요한 일을 하고, 거기서 최대의 효과를 이끌어 내는 순간 탁월한 성과가 나온다.

P209

관건은 하루 중 최대한 이른 시간 중에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따로 확보해 놓는 것이다. (중략) 하루에 네 시간씩을 따로 떼어 두는 것이다.

P265

목적의식, 우선순위, 높은 생산성을 추구하라. (중략) 당신의 모든 일 중 단 하나의 일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당신의 모든 시간에서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맨 위에 두어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트루시니스(진실스럽게 들리면 진실로 받아들이는 현상)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에 대해 

나도 그 동안 팩트로 정리하고 있었던 것들이 갑자기 산산조각 나듯이 확 깨졌다.

저자가 분석력이 대단한건지, 틀릴말이 없었다.

 

앞으로 투자공부를 할 때나 유리공을 지키거나 인간관계를 맺을 때

그리고 갑작스럽게 튀어나온 무언가에 집중력이 요구되는 상활일 때

‘성공에 관한 잘못된 여섯 가지 믿음’대로 행동할 것이 아니다.

 

진정한 ‘생산성’이란 무엇인지 배웠다.

자만하면서 멀티태스킹 혹은 자기관리가 아닌

바로 단 하나에 온전히 집중하며 우선순위를 두는 것.

이전에 목표의식을 두어야 한다는 것.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P175,265

목적의식 → 우선순위 선정 → 생산성 추구 

단 하나의 일을 위한 시간을 맨 위로 놓기 → 미라클 모닝 실천(?)

P202,209

절대적 시간확보(+능동적몰입), 하루 중 최대한 이른 시간 중에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따로 확보하기

P213

연간목표와 월간목표를 검토하기, 도미노를 세운다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07

시간을 가지고 도박하는 것은 결코 되찾을 수 없는 돈을 거는 것과 같다. 설사 이길 수 있다고 자신한다 하더라도 그동안 잃어버린 것에 대해 후회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STEP6. 논의할 점 (조모임 하시는 분들만!)

투자생활을 시작한 이후, 몰입과 비슷하게 원씽을 위해 크게 생활패턴에 변화를 주거나

특정 부분에서 실행력을 강화한 경험이 있는지? 없다면 앞으로 원씽을 위한 계획은?


댓글


비전리치
25.12.21 22:20

오~~~벌써 독서 다 하시고 후기까지~~~! 멋지십니다. 전 읽기는 했는데 후기는...ㅋㅋㅋ 내일 뵐게용~~~~^^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