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린이입니다.
아파트 살때 저환수 원리에 환금성은 거래량인거같은데
네이버 실거래가에 빨간점이 많으면 일단괜찮은가요? 일년기준 거래량이 몇개가 되어야 아님 한달기준 거래가 몇개가 되어야 괜찮은 건가요?!
댓글
안녕하세요 히큐님~ 환금성을 판단하기위해서 저는 저층(1~3)층이 아닌지, 탑층이 아닌지, 세대수가 수도권 200세대 이상 지방 300세대 이상인지, 전용59~84안에 들어오는 국민평형인지 등을 고려합니다. 말씀해주신 거래량을 보기도 하는데요, 몇개 이상이면 괜찮다는 기준은 없지만(시장에 따라 다르고 가격에 따라, 공급에 따라, 해당 평형 세대수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너무 오랜기간 거래가 되지 않은 물건은 왜 거래가 잘 안되었을까를 고민해보고 환금성을 판단하는 편입니다. 내일 수강신청이 시작되는 실전준비반 강의를 들어보시면 저환수원리를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 훨~~씬 자세하게 설명해주시니 수강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히큐님 환금성과 거래량에 대해서 고민 이시군요! 환금성을 결국에는 내가 매도 할 때 잘 팔리는 물건이냐 입니다. 그러다 보니 거래량 속에는 다양한 컨디션의 단지가 있고 그 시장 상황이 담겨 있기 때문에 거래량도 참고할 수 있는 지표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지구a님이 말씀 주신 것 선호도 있는 물건이냐, 선호도 있는 단지냐가 환금성을 판단 할 수 있고, 이런 것들은 상대적인 것들입니다. 그래서 실전준비반 같은 강의를 들어 보시면서 아파트의 가치를 판단 하는 법을 배우시면허 환금성의 기준을 잘 정리해나가시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히큐님 안녕하세요~ 그래프상으로는 매달 거래가 있는 단지이면 좋을 것 같고 환금성 개념은 ”10년 뒤에도 내가 팔고 싶으면 언제든 팔릴 단지인지“의 관점으로 보시면 이해하기 좀 편하실것 같아요. 임장도 꼭 가보시길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