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26년 2월 돈버는 독서모임 - <돈의 대폭발>
독서멘토, 독서리더

[열중43기 우리서로 다독다독해주며 47권 읽조 정예부]원씽_독서후기
[열중 사(4)는 건 책, 오(5)르는 건 실력, 삼(3)키는 건 두려움, 구(9)하는 건 우리의 자산_정예부]원씽_#36
[열중47기 1십억 달성위해 5늘부터 달리조 정예부]원씽_세번째_달을 향해 나아가기_#16독후_no62
책의 개요
1. 책 제목: 원씽
2. 저자 및 출판사: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구세희 옮기 / 비즈니스 북스
3. 읽은 날짜: 2025.12.21
4. 느낌점
이번 재독에서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면서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에 대해 인상적인 문구들이 많이 보였다. 균형적인 삶에서 한 발자국 더 나아가 매일을 살아가면서 투자, 가족, 직장에서 적합한 일들이 무엇인지, 지치지않고 잠이 들기 전까지 합리적인 하루를 보내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읽게 되었다.
-기억하고 싶은 문구
p57 중요한 일에 파고들어라. 바쁘게 움직인는 것이 능사가 아니라 생산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일을 중심으로 하루를 조직하라.
-깨달은 것
어릴 때는 어른이 되면 늦잠도 자고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것 같았다. 하지만 직장을 가지고 연차가 쌓이면서 회사안에서든 투자에서든 늦잠은 커녕 없는 내가 속한 곳에서 아둥바둥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매일 매일 바쁘게 살아가면서 일을 쳐내면서 살아가는 것인지 생산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기도한다. 그러기에 매일의 목표와 그것을 위하여 쓰는 시간들이 더욱 소중하다. 하루동안 투자를 위한 시간을 사용하고 있는지, 가족을 위한 시간인지, 건강을 위한 시간인지 생각하며 살아가다보니 2025년도 끝나가고 있다는 것이 놀랍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오늘 하루 나는 가족, 투자, 직장에서 가중 중요한 일들을 하였는가?
-기억하고 싶은 문구
p75 성공을 이루는 비결은 올바른 습관을 선택하고 그것을 확립하기에 필요한 수준만큼 통제력을 갖추는 것이다. 그게 전부다.
p84 나의 의지력은 발이라도 달린 것처럼 제멋대로 나타났다 사라졌다. (중량)의지력은 늘 꺼내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었다.
p87 타고난 성격이 의지력에서 중요한 요소를 이루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의지력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 잘 활용하는 관건은 그것을 이용하는 타이밍에 있다.
p96 의지력에 관한 한 타이밍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깨달은 것
지난 재독에서는 의지력은 내가 섭취하는 것으로 인한 에너지에 따라 충천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이번에는 먹는다고 의지력이 생기지 않는 다는 것을 체험하였다. 보조배터리처럼 먹는다고 채워지면 좋겠지만 하루의 컨디션에 따라 같은 시간에도 의지력을 100% 발휘하는 날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날이 더 많은 것 같다.
결국 의지력과 통제력도 개인에게 달려있다. 내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의지와 통제가 잘 될 수 있지만 우선순위를 잘 못 두거나 하루 중 일찍 다 소모한다면 정작 저녁이 되면 침대에 뻗게 된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잘 먹고 잘 쉬며 매일의 일상을 살아가는 동안 나의 의지력을 조절하여 분배하며 살아가기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32 가장 먼저, 긴장을 풀었다. 내 몸에 귀를 기울이고, 속도를 늦추고, 마음을 느긋하게 먹었다.(중략)그리고 마지막으로 일을 적게 하기 시작했다.
p133 내가 배운 성공의 핵심은 이렇다. 삶의 매순간마다 가장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다.
-깨달은 것
매일 긴장하며 살아가는 것 같다. 모든 순간에 내가 해야 할 일들을 하지 못한다면 뒤쳐지는 것 아닌가 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저자는 일을 적게 하며 적합한 행동을 하는 것이라 말한다. 과거에는 계획적인 성격이였지만 요즘에는 오히려 계획없이 살아가지만 머리속에서는 해야할 것들이 항상 쌓여있다. 하여 오히려 요즘은 메모해야지 잊어버리지 않고 살아가는 것 같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한달의 목표, 매주의 목표는 있지만 그것을 못 이룬다고 낙담하지 않으며 느긋하게 살아가기
-기억하고 싶은 문구
p163 큰 꿈을 꾸는 건 당신이 처음이 아니니 다른 이들이 무엇을 배웠는지 먼저 알아본 다음, 그들의 교훈을 바탕으로 행동을 실천에 옮기도록 하세요.
-깨달은 것
너바나님의 칼럼을 필사하면서 저분은 어떻게 저런 삶을 살아가고 있는지 의문이 들었다. 퇴사를 하기 전, 직장과 가족과 투자, 코칭까지 모든 것을 하시면서 이끌어오신 것이 가능한가 생각이 될 정도다.
-적용할 것 & 나에게 질문 할 것
튜터님들에게 질문할 한 가지
직장, 가족, 투자를 함께 하시면서 다른 이들에게 이것은 안 해도 되었다 하는 한가지는 무엇인가요!?
댓글
정예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