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실전준비반 오프닝 강의 후기 [자유꿈님]

25.12.27 (수정됨)

  월부에 들어와서 벌써 3번째 강의이다. 재테크 기초반을 통해서 재테크에 임하는 자세와 종잣돈 모으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열반스쿨기초반에서 부동산투자하는 마음가짐, 아파트를 보는법 임장 하는 법 등등을 전체적으로 훑었다. 다음 강의를 고민해서 상담했고 임장보고서 쓰는 법을 배우려면 실전준비반을 듣는 것이 좋다고 해서 선택했다. 

  사실 강의를 하나하나 더 들을 때 확신보다는 이게 될까? 규제가 많다는데 이게 될까? 라는 의심이 나를 힘들게했다.  다들 서울에 집있는 것같고 나만 없는 것 같고 하지만 오프닝강의를 듣고나니 규제와 우리가 하는 일은 하나라는 말씀이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 규제가 안나오면 집값이 오르지 않는 것이라고 우리는 규제가 있어도 할 수 있는 지역을 찾아 투자를 하면 그때 기회가 온다고 하셨다. 시장은 예측 할 수 없다. 이 말씀은 의심이 들때 마다 나를 다독이던 말이기도 했다. 사실 종잣돈이 적기때문에 당장 서울에 규제가 없다고 해도 내가 당장 서울 집을 살 수는 없다. 

내가 지금 월부에 있으면서 할 수 있는 것은 독서를 열심히하고 돈을 모으는 것이다. 사실 이게 내가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으면 기회가 온다고 말씀해주시는 것에 그래 걱정보다는 할 수 있는 것을 하며 지내자로 마음을 굳혔다 .

  실전준비반에서는 내가 선택한 지역을 임장을 다녀보고 이제까지 내가 아파트를 바라보던 눈을 바꾸고 싶다. 그래서 임장 보고서를 쓰는 것도 배우면서 다음에 투자를 시작할때 내 자산이 되는 임장 보고서들을 만들 것이다. 실전준비반이 끝나고 지방투자기초반을 들으면서 내년 하반기에는 실제로 투자를 하는 경험을 얻고싶다. 


댓글


자유꿈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