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투자는 매수에서부터 시작된다”
자모님의 이 말이 가장 인상 깊게 각인 되었던 것 같다.
결국 실행을 해야 투자고 머리 속에서만 일어나는 투자는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도 내 삶의 방식은 변하고 싶지 않다는 저항감과 싸우는 중 인 듯 하다
그동안 깊게 박힌 관성의 힘이 너무 강해 버겁게 느껴지지만 관성과 싸워야 할 이유를 조금씩 알아가는 이 과정들이 의미가 있을 거란 믿음이 조금씩 싹터감을 느낀다. 단순히 강의를 들었던 나에 만족하지 않고 투자를 위해 투자를 시작할 매수를 위해 가야 할 것이고 그러기 위해선 앞서 많이 말씀해주신 많은 가르침과 앞마당 늘리기가 선행되어야 할 테다.
그 모든 과정이 결국 투자를 실행하기 위한 준비 동작임을 잊지 말고 달려가야겠다.
"보유도 실력이다"
강의에서 정말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싸이클을 계절에 비유해 주신 부분이었다.
잘 배우고 익혀서 좋은 투자를 한다고 해도 중요한 시기를 잘 보유해서 결국 수익이란 열매를 맺기 위해선 보유를 하기 위한 실력이 뒷 받침 되어야 하는데 그 보유를 잘 할 수 있게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보유 중에 흔들리더라도 '그래서 지금은 어느 계절인가' 만 떠올릴 수 있어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마지막으로 삶을 바꿔야 한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는데 일단 이 부분이 내면적으로나 상황적으로나 가장 큰 허들로 느껴진다. 아마도 아직 그 정도의 마음의 준비가 안된 상태로 시작한 게 큰 것 같다. 주체적인 삶을 살며 내가 내 삶을 이끌고 가야 한다고 알려주셨고 나 또한 그렇게 믿는다. 자전거 페달의 첫 한 바퀴는 힘들지만 굴려야 다음 바퀴가 이어질 수 있으니 일단은 굴려야겠다. 지금의 내겐 시작이 중요하고 그 중요성을 알려준 좋은 강의였다.
댓글
부투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