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반기초 89기 헌집 89 새집 7ㅏ9조 _녹듀a] 보유가 실력이다?!_가치를 모르면 확신을 가지고 보유하지 못한다.

25.12.28

[3월 개강]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초심 찾기)

    내집 마련을 목표로 해서 청약 당첨 후 2~3년을 내집 마련을 위해 열심히 아끼며 돈을 모으며 살아왔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꿈에 그리던 첫 내집에 입주를 하고 한동안 행복하게 목표 없이 흥청망청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예전부터 꿈꾸던 서울 입성을 위해 이제 슬슬 돈도 모으고 다시 자산을 불려야겠네 생각했던 차에 월부의 인스타 광고를 보고 큰 각오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첫 시작은 너나위님의 내집마련 챌린지 무료 강의였고 강의를 듣는 내내… 아 뭔가 잘못되었구나 라는 생각을 한참 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내집을 갈아타기 위한 내마기, 내마중 강의를 들었고 규제와 현재 내 상황을 고려했을 때 갈아타기 보다는 투자가 적합하다 생각해 돌아 돌아 결국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1~4강 전체 강의를 듣고 느낀점(변화의 시작점)

    확실히 열반스쿨은 투자의 기본 강의라서 그런지 내마기, 내마중과는 아파트를 보는 관점부터가 달랐습니다.

    너바나님의 강의를 듣는 동안 나는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도 참 무지했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내가 행동하지 않으면 내 삶이 변화되지 않는구나를 깨달았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행동해야 한다 라고 마음 먹었습니다.

    주우이님의 강의는 수익률보고서를 써보며 매물의 가치를 알아야 확신을 가지고 투자할 수 있음을 배웠고, 속도 보다 해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춰 꼭 실행에 옮겨야 함을 깨달았습니다.

    자모님의 강의에서는 봄,여름,가을,겨울 사이클로 부동산 시장을 보는 방법을 배운 것이 참 신기했고, 저도 시세표 작성하면서 사이클을 꼭 확인해 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거주지 또는 직장과 가까운 가기 쉬운 임장지부터 임장을 시작하라는 내용과 임장하는 방법 등 기술적인? 부분도 참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결국 열기에서 강의 내내 들었던 생각은 공부하고,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향해 움직이고, 행동하라였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평화롭게, 어찌 보면 나태하게 살고 있던 제 삶에 굉장히 큰 파장을 일으킨 강의였습니다.

    내 속도의 1.5배로 최대한 힘내서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3. 앞으로 6개월 계획(목표 세우기)

독서 : 하루 30분 이상 꼭 독서하고 기록하기, 독서 시간 늘리기. 월 2권 이상 읽기!

강의 : 1월 실준반 → 2월 서투기 → 3월 열반스쿨 중급반 → 4월 지방투자실전반 → 5월 열반스쿨실전반

임장 : 1~3월까지 앞마당 2개 만들기, 4~5월까지 앞마당 1개 만들기

실전투자 : 9월 안에 투자하기!

인맥 : 꾸준히 조모임 하고, 하루 3개씩 선배들의 칼럼 읽고 댓글 남겨보기

 


댓글


멋진 루이스
25.12.28 18:40

녹듀님의 목표 꼭 이루어지실 겁니다 녹듀님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