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BEST] 열반스쿨 기초반 - 평범한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로 부자 되는 법
너바나, 자음과모음, 주우이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약 5년 전 월부를 알게 된 이후 카페에도 가입했지만 낯선 환경에 적응이 어려워 종종 유튜브 영상만 보는 정도로 큰 흐름만 잡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지방 청약에 당첨되어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여러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주고 받으며 자칭 반전문가가 된 듯 느끼며 지내오다 마이너스피도 맞고 어렵게 임대(월세)도 맞춰보는 등등 냉혹한 현실을 경험한 후 부동산이란 게 대략적인 느낌이나 감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판단과 결국 수도권이 답인데 그러기 위해선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거금!을 들여 월부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2. 열반스쿨 기초반 1강~4강 전체 강의를 듣고 느낀점
제가 4강을 마치며 깨달은 가장 큰 부분은
부자마인드와 투자자의 지향점입니다.
물론 저환수원리, 수익률보고서, 선생님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본 과거, 현재의 흐름 등등도 좋았지만 마인드셋이 정말 크게 다가왔습니다. 목실감 등 어찌보면 사소하다고 여겨지는 부분의 중요성에 크게 공감했습니다.(물론 실천은 안 됩니다..ㅋ)
3. 앞으로 6개월 계획
앞으로의 석 달은 앞마당 늘리는 것에 열중할 생각입니다. 시장 흐름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는 광역시 0주택을 손해보고 매도하는 것보다(잃지않는투자)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볼 수 있는 27년 전반기까진 보유하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급하게 비규제 갭으로 투자하기보다 투자자로써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물건(지역)을 보는 눈을 키우는데 몰두할 생각입니다. 일단 실준반에서 앞마당(임장)을 만들어 확실한 내 것!!을 만드는 훈련을 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책만 펼치면 눈이 감기지만.. 독서의 힘에 대해 여러차례 말씀하셨기에 하루 10분, 하루 한 페이지라도 꾸준히 읽어나가려 노력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