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상세페이지 상단 배너

열중 48기 14조 낭만부동산) 해낼 수 있습니다.

25.12.29

[3월 개강] 열반스쿨 중급반 - 직장인이 투자로 10억 달성하는 법

<열반스쿨 중급반을 듣게 된 계기 또는 강의를 통해서 해결하고 싶었던 문제>

사실 열중은 책 읽는 강의라고 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책이야 뭐 내가 마음만 먹으면 읽을 수 있는 거고, 

그런데 실전반을 가려면 열중을 들어야 한다고 하니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첫번째 강의를 듣고 내 지식이 너무나 얕았구나, 잘 모르면서 아는 척했구나 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4개월 간 책을 읽지 않았던 저는 분명 열중신청이 없었다면 이번 달에도 책을 읽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열중을 통해 다독왕이 되기 위해 추천도서 15권을 읽었고 (읽는 중입니다) 그 과정에서 투자에 대한 단단한 마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 비교평가 강의, 전세빼기 강의, 마지막 질의응답을 통해 마인드를 잡아주시고 투자 방향을 알려주신 4강까지!

열중 강의는 투자자로 성장하기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책을 읽으며 띠지를 붙이고 발췌독했습니다. 그리고 삶과 투자에 적용하고 싶은 부분을 메모해 두었습니다. 이것들을 2026년 계획에 녹여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자가 되려고 합니다. 

 

<열반스쿨 중급반을 듣고 가장 크게 깨달은 점(느낀점)>

현재 시장이 여전히 투자하기 좋은 시장임을 과거 사례를 통해 알려주시고 지방투자의 정답지라 할 수 있는 ㅇㅅ, ㅈㅈ의 사례를 통해 앞으로 지방투자를 어떻게 대비하면 좋을지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다른 분들의 질문을 보며 모두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 그리고 강사님도 그런 시기를 거쳤다는 것! 그럼에도 그릿의 정신으로 꾸준히 하다보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주지시켜 주셔서 좋았습니다. 슬럼프를 겪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다시 하면 된다는 말씀도 앞으로 슬럼프를 빠져나올 때 좋은 팁이 될 것 같습니다. 

 

5순위 시세표가 정말 유용했고 이를 통해 비교평가를 잘 할 수 있겠다는 자신이 생겼습니다. 그러려면 앞마당이 있어야 하고( 한 2개월 임장 안했다고 빨리 임장가고 싶네요! ㅋㅋㅋ) 부지런히 움직여야겠다는 생각으로 2026년이 기대되기 시작했습니다. 

 

똘똘한 한 채, 일시적 2가구, 다주택자 전략중 내게 어떤 전략이 맞을지 투코를 통해 방향성을 설정하려 합니다. 앞으로가 너무 기대됩니다!

 

 

<3개월 계획>

1월 

지방투자 임장+임보 작성하기

임보를 완성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단지분석에서 항상 막혔습니다. 하지만 이번달은 시간적 여유가 많으니 단지분석을 완료하고 최종 물건 3개 뽑기까지 해보겠습니다. 

 

집 앞 임장도 병행하겠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도 투자처로서 거론되는 지역이기에 유리공과 산책을 겸하며 사는 지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겠습니다. 

 

독서는 한달 4권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1월 13일 투코 신청을 하겠습니다. 1월 20일 부천 튜터님과 함께 임장을 다녀오겠습니다. 

 

2월 

1월에 진행한 지방투자 지역 시세트래킹과 제가 거주하는 지역 시세를 트래킹하겠습니다. 

1월에 MVP가 되어 실전반 우선권을 얻어 열반실전에 참여하겠습니다. (뽑아주세요, MVPㅋㅋㅋㅋㅋ)

평일 임장도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전반에서 많이 배우는 한 달 보내고 싶습니다. 독서는 4권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3월 

1,2,월 앞마당을 바탕으로 5순위 시세표를 만들겠습니다. 

열반기초반을 수강하며 자실을 하겠습니다. 수도권 비규제지역에 앞마당을 하나 더 만들겠습니다. 

독서는 4권을 하겠습니다. 

 


댓글


성장하는부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커뮤니티 상세페이지 하단 배너